[bnt뉴스 김예나 기자] 우리는 서로 어디까지 이해할 수 있을까. 네 마음이 내 마음과 같을 수는 없을까. 왜 자꾸 같은 말만 반복하게 만드는 걸까. 그렇게 우리는 답도 없는 답을 끊임없이 찾는다. 무엇을 위해서인지는 나중 문제다. 일단 지금 나는 너와 좀 싸워야겠다.
◆ 미스에스 ‘영혼없이 말하지마’
2인 체제로 새롭게 돌아온 걸그룹 미스에스가 신곡 ‘영혼없이 말하지마’를 발표했다.
신곡 ‘영혼없이 말하지마’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애정이 식어가고 행동이 변하는 남자에게 일침을 가하는 내용이 담긴 곡.
래퍼 제이스의 스타일리시한 래핑과 강민희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두 사람만의 완벽한 케미를 자랑한다.
2년3개월 만에 새 싱글 ‘영혼없이 말하지마’로 돌아온 미스에스의 컴백이 무척 반갑다.
◆ 허밍어반스테레오 ‘바운더리(Boundary)’
원맨 밴드 허밍어반스테레오가 새 싱글 ‘바운더리’를 공개했다.
신곡 ‘바운더리’는 상대방과의 경계선을 긋고 그 사이에는 꽃이 피기를 바라는 아이러니한 마음을 다룬 내용의 노래다.
모든 창작물들은 창작자의 의도대로 이해되기보다 바라보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천 가지의 의미로 해석될 것이라는 허밍어반스테레오의 생각.
허밍어반스테레오의 ‘바운더리’를 침범하고 싶다.
◆ 코어매거진 ‘겨울화답’
3인조 남성 밴드 코어매거진 신곡 ‘겨울화답’이 발표됐다.
신곡 ‘겨울화답’은 이별을 맞이한 남자가 여자에게 말하는 내용의 ‘가을전언’에 여자가 답하는 형식의 곡.
피처링으로 참여한 혼성 듀오 이채언루트 멤버 강이채의 보컬과 바이올린 연주는 곡의 쓸쓸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코어매거진과 강이채가 함께 한 ‘겨울화답’이 많은 이들에게 울림을 안기길 바란다.
◆ 디알로 ‘이자리에서’
가수 디알로가 새 싱글 ‘이자리에서’를 발매했다.
신곡 ‘이자리에서’는 디알로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심플한 피아노 선율에 감각적이고 소울풀한 디알로의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감성을 극대화시킨다.
알앤비적 요소는 물론 대중적인 멜로디와 편곡, 정돈된 보컬이 단 하나의 하모니로 균형을 이룬다.
디알로의 슬픈 이별 이야기 ‘이자리에서’에 귀기울여보자. (사진출처: 미스에스 ‘영혼없이 말하지마’, 허밍어반스테레오 ‘바운더리’, 코어매거진 ‘겨울화답’, 디알로 ‘이자리에서’ 앨범 재킷)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