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2016년 올해의 컬러는 ‘로즈쿼츠(Rose Quartz)’ 와 ‘세렌니티(Serenity)’다. 따뜻하고 포근한 로즈톤과 푸르면서도 평온한 블루톤의 컬러 조합은 지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준다고 한다.
특히 봄을 연상케 하는 따스한 베이비 핑크빛의 로즈쿼츠 컬러에 여성들의 마음이 설레고 있다. 로즈쿼츠 컬러는 컬러 자체만으로도 온화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해 밸런타인데이처럼 특별한 데이트룩은 물론 데일리 메이크업 시에도 활용하기 좋다.
그렇다면 로즈쿼츠 컬러를 이용한 메이크업은 어떻게 연출해야 할까. 투쿨포스쿨이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트렌디한 로즈쿼츠 컬러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했다.
노하우 1 핑크와 어울리는 글로시한 피부가 필요하다
베이비 핑크컬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피부 표현의 핵심은 ‘글로시함’이다. 인위적이지 않고 수분으로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위해 오일을 활용해 보자.
가장 베이식한 방법은 피부 커버를 위해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에 소량의 오일을 섞어 사용하는 것이다. 혹은 메이크업을 마무리한 후 양 손바닥에 적당량의 오일을 고루 묻혀준 상태로 얼굴 전체를 지그시 감싸주자. 손바닥에 묻어있는 오일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흡수되며 탄탄한 보습막을 구축하기에 자연스러운 글로시 피부 표현이 가능해진다.
노하우 2 자연스러운 혈색에 음영감까지 챙겨라
로즈쿼츠 메이크업이라 해서 모든 컬러를 통일할 필요는 없다. 눈두덩이와 뺨, 입술의 컬러를 로즈쿼츠 계열 컬러로 동일하게 맞춰 과하다는 느낌 없이 포인트를 더해주자.
블러셔는 물론 아이섀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자연스러움을 위해 맑고 투명한 컬러 발색이 돋보이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눈두덩이와 뺨에 얇게 펴 발라줄 것. 이후 로즈쿼츠 컬러와 유사한 핑크 틴트로 입술을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듯 물들여주면 된다.
이후 로즈쿼츠 컬러 특유의 부드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극대화하기 위해 하이라이터와 쉐딩으로 자연스럽게 음영감을 더해주자. 헤어라인 및 턱선 등 얼굴 윤곽을 따라 부드럽게 쉐딩 사용 후 T존과 이마 등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부분적으로 발라주면 된다. 투명한 컬러 발색에 뭉침 없이 얇게 도포되는 제형의 쉐딩과 하이라이터를 선택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노하우 3 길고 풍성한 속눈썹으로 매력지수를 높이자
로즈쿼츠 컬러 특유의 화사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과한 아이라인은 피할 것. 아이라인을 최소화하는 대신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함으로써 눈매가 또렷해 보이도록 하자.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여성스러운 매력까지 극대화시킬 수 있어 로즈쿼츠 메이크업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 손꼽힌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기 위해 우선 뷰러로 충분히 컬링해주자. 이후 눈 앞머리과 꼬리 부분 등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꼼꼼하게 마스카라를 발라줄 것. 다이얼로 브러시의 커브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 무빙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보다 손쉽게 숨어 있는 속눈썹까지 케어할 수 있어 아이라인 없이도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로즈쿼츠 메이크업을 위한 ‘잇(it)’ 아이템 with.투쿨포스쿨
01 룰스 프레스티지 하이드라 인퓨즈드 오일 세럼의 영양과 오일의 보습력을 함께 담아낸 듀얼 페이스 오일 세럼. 피부 고민에 따라 퍼밍/브라이트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오일층과 수분층에 최적화된 천연유래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메이크업 시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글로시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02 다이노플라츠 트리케라톱스 하이라이터와 핑크빛 블러셔, 쉐딩이 하나로 합쳐져 있는 윤곽 전용 팔레트. 가벼운 텍스처리스 제형에 맑고 투명한 발색력을 갖춘 엄선된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3개 컬러 모두 아이섀도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03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투쿨포스쿨만의 워터 30%, 오일 70% 황금비율로 제작돼 선명함, 지속력은 물론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3세대 틴트. 립글로스와 립스틱, 틴트의 장점만을 모아 글로시하면서도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핑크빛 립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04 다이노플라츠 트위스티테일 마스카라 다이얼로 커브를 조절해 3단변신이 가능한 무빙 마스카라. 컬링과 롱래쉬, 볼륨, 세팅 등 모든 기능에 탁월한 올인원 포뮬라와 섬세하고 부드러운 꼬리 형태의 브러시가 눈 앞머리와 꼬리 부분의 숨어있는 속눈썹까지 촘촘하게 케어해 아이라인 없이도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팬톤 공식홈페이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
▶ [손끝★스타일] 돌아온 섹시 아이콘 현아의 아찔한 네일아트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여전사 포미닛 쇼케이스 현장, 강렬한 메이크업 포인트는 어디?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