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뷰티리뷰] 엄마와 아기가 함께 사용하는 ‘닥터 동키 보습 라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최우진 기자] 현대인들에게 있어 아토피는 피부 고질병으로 불린다. 갓 태어난 아기들은 피부 장벽이 튼튼하지 못해 아토피로 고생하는 가 하면 임신 후 후유증으로 피부 질병을 얻은 엄마들도 더러 있다.  

아토피는 남녀노소 및 연령을 떠나 건조함과 각질은 피부의 최대 적이다. 특히 겨울에는 아이들의 피부 가려움증이 악화돼 엄마들의 스트레스는 최고조로 이른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피부 채널 속 깊이 수분을 충전시켜줄 근본 솔루션 아이템이 필요할 것.

클레오미에서는 피부 솔루션 아이템으로 ‘닥터동키 미니멀 라인’을 출시했다. 피부진정 및 자극완화에 효과적인 당나귀밀크 및 식물혼합추출물을 함유, 화학성분을 최소화해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는 민감성 피부 전용 보습제라고. 

‘바스 앤 샴푸’와 ‘멀티 에센스’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엄마와 아기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 사용해본 엄마와 아기들의 솔직한 리뷰를 공개한다.

엄마: 공예슬(27) / 아기: 서채린(3)

1 피부 및 두피상태
엄마: 피부는 트러블이 있고 전체적으로 건조하다. 두피는 기름이 많은 지성두피.
아기: 전반적으로 피부가 건조하고 아토피로 울긋불긋한 곳도 있다. 두피는 양호한 상태.

2 최근 본인과 아이의 피부 고민
겨울이 되면서 전체적으로 얼굴 당김과 건조함 및 피부트러블이 조금씩 생기고 있다. 또한 아이의 경우 아토피 비슷한 피부질환이 있었는데 겨울이 되니 더 심해지더라.

3 ‘닥터 동키 2종’ 사용 후 피부 및 두피 변화
- 4일차
‘바스 앤 샴푸’는 처음 사용했을 때보다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다. ‘멀티 에센스’는 보습력이 좋아 시간이 지나도 당기거나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더라.
- 7일차
‘바스 앤 샴푸’는 코코넛오일이 함유 때문인지 몰라도 목욕 후 마지막에 오일로 보습해준 것처럼 촉촉하고 살결이 한결 더 부드러워진 것 같더라. 아이도 아토피 피부임에도 자극 없이 오히려 피부가 진정된 듯. ‘멀티 에센스’는 당나귀의 우유 성분 덕분에 바르면 우유로 목욕한 듯 촉촉함이 느껴져 겨울철 기초화장으로 제격인 것 같다.

4 만족도
피부결 개선: ★ ★ ★ ★ ☆
짧은 시간이었지만 당김이 심했던 피부가 촉촉하고 매끄럽고 윤기가 있게 개선됐다. 피부 트러블도 진정된 듯 깨끗하고 맑게 변했다.
보습: ★ ★ ★ ★ ★
당나귀 우유성분의 ‘멀티 에센스’는 촉촉함을 우수하게 지속해주는 보습력을 지닌 것 같다. ‘바스 앤 샴푸’는 코코넛 오일성분이 목욕 후에도 촉촉한 느낌을 줬다.
발림성: ★ ★ ★ ★ ☆
‘멀티 에센스’는 바른 후 끈적거림 없이 바로 흡수됐다. ‘바스 앤 샴푸’는 적은 양에도 거품이 많이 나서 효율성이 좋은 것 같다.

5 재구매 의사
아이 및 어른이 사용하기에 저자극이며 보습력도 좋아 재구매 할 예정이다. 특히 피부트러블 아토피가 진정이 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줘 요즘같이 건조하고 추운 날 주변 엄마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엄마: 최아람(28) / 아기: 김정훈(6)

1 피부 및 두피상태
엄마: 원래는 지성이었으나 출산 후 지복합성으로 바뀌었다. T존을 제외, 피부가 건조하고 특히 입가와 턱에 각질이 발생한다.
아기: 돌 전에 아토피 진단을 받았다. 현재는 많이 호전되었으나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전신이 거칠어지고 곳곳에 버짐, 가려움증으로 고생하고 있다. 두피도 건조해서 여러 부위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상태다.

2 최근 본인과 아이의 피부 고민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진 점이 확연히 눈에 띈다. 주로 입가와 코 주변 각질이 고민이다. 아이는 평소 바르는 로션만으로는 보습이 되지 않으며 특히 배와 엉덩이 부분에 가려움을 호소한다. 엄마들 사이에서 소문난 바디 화장품을 써 봤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더라.

3 ‘닥터 동키 2종’ 사용 후 피부 및 두피 변화
- 4일차
아이의 경우 건조해진 두피에 각질이 있었으나 ‘바스 앤 샴푸’ 사용 후 많이 진정됐다. ‘멀티 에센스’는 겨울에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보습력이 부족하게 느껴져 샤워 후 물기가 살짝 있는 상태에서 먼저 발라준 뒤 원래 쓰고 있던 리치한 바디 로션으로 한번 더 보습해 줬다. 로션만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촉촉함이 더 오래가더라. 세안 스킨 사용 후 ‘멀티 에센스’ 하나만 발라줬는데 지성인 T존, 건성인 U존 모두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는 정도의 보습력이 느껴지더라.
- 7일차
샴푸 후 아이의 두피에 생긴 각질이 대부분 사라졌다. 더 이상 가려움을 호소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거칠고 푸석했던 피부가 유연하고 촉촉해졌다.

4 만족도
피부결 개선: ★ ★ ★ ★ ☆
아이 두피 각질이 거의 사라지고 볼 주위 거칠었던 피부도 매끄러워졌다. 또한 본인 피부의 가장 큰 고민이었던 입가 각질도 대부분 가라앉았다.
보습: ★ ★ ★ ☆ ☆
‘멀티 에센스’는 겨울철 단독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족한 것 같다. 겨울 외 계절에는 하나만 사용해도 괜찮을 정도의 보습력을 지녔다. 에센스를 바르면 오일프리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산뜻한 마무리감이나 바른 즉시 촉촉한 피부 보호막이 느껴졌다. 성인의 경우 악건성을 제외하고는 스킨케어 단계를 줄일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한다.
발림성: ★ ★ ★ ★ ☆
‘멀티 에센스’는 묽은 유액같은 제형으로 가볍게 발리고 바른 즉시 끈적임 없이 흡수돼 촉촉함이 오래 유지됐다.

5 재구매 의사
아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화장품이라는 가장 큰 메리트를 가졌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자극 없이 진정시키고 보습해주기 때문에 피부 고민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사용해보라고 권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엄마: 이남주(33) / 아기: 변지환(4)

1 피부 및 두피상태
엄마: 복합성 피부. 세안 후 자기 전 간소하게 로션만 바르는 편이다. 건조해지는 가을이 되면서 두피에 약간의 각질이 나타난다. 겨울에는 목욕 후 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건조해지고 종종 간지럽다.
아기: 건성 피부. 로션을 바르지 않으면 금방 건조해지고 겨울이 되면 간지러워 해 보습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쓴다. 겨드랑이나 접히는 부위, 입 주변 등 예민해지고 쉽게 건조해진다.

2 최근 본인과 아이의 피부 고민
겨울만 되면 건조해지고 온 몸이 간지럽다. 아이 역시 가끔 붉은 반점이 생기고 가려워해 목욕 제품이나 로션, 크림은 천연제품 위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3 ‘닥터 동키 2종’ 사용 후 피부 및 두피 변화
- 4일차
겨울이라서 피부가 건조했는데 건조함이 많이 개선된 점을 느꼈다. 겨울이면 하얗게 올라오는 각질도 사라졌고 피부 또한 매끄러워졌다. 아이는 겨울에 몸을 긁던 버릇이 없어졌고 피부가 촉촉해 졌다고 하며 건조한 입 주변 역시 많이 좋아졌다.
- 7일차
바디는 물론 얼굴이 더 매끄럽고 촉촉하게 변했다. 아이 몸도 부드러웠던 평소 피부로 돌아왔다. 로션을 덧발라도 끈적임이 없으며 수시로 사용하니 보습력이 더 좋은 듯하다.

4 만족도
피부결 개선: ★ ★ ★ ★ ★
건조하고 하얗게 일어나던 각질이 많이 개선됐다. 겨울이면 갈라지고 민감했던 피부가 촉촉해지고 아이의 건조했던 피부결 역시 눈에 띄게 좋아진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보습: ★ ★ ★ ★ ★
‘바스 앤 샴푸’는 아이 목욕 후 매끄럽게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 ‘멀티 에센스’는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피부에 와 닿았다. 기분 좋은 쫀쫀함이 오래 지속되어 마음에 쏙 든다. 
발림성: ★ ★ ★ ★ ☆
‘멀티 에센스’는 부드럽게 발려 빨리 흡수된다. 산뜻한 오일형 에센스를 바른 것처럼 촉촉함이 오래가더라.

5 재구매 의사
천연 수입 제품들 못지 않은 저자극 고보습의 성분들로 이뤄진 제품이라서 예민한 성인 및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보습력이나 흡수력이 매우 뛰어난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장시간 촉촉함이 유지되는 부분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성분과 보습력을 생각하면 투자가치가 충분한 것 같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
▶ [손끝★스타일] 네일아트로 ‘한방’의 승부수 둔 스타들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트렌드가 담긴 ‘데일리 메이크업’의 정석(定石)
▶ 임산부 뷰티 상식 123!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