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계현 기자] 탈모나 두피 문제로 고민인 이들은 주로 피부과나 클리닉을 찾곤 한다. 스스로 케어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아도 별 다른 대책이 서지 않았기 때문이다.
탈모 샴푸, 탈모 트리트먼트, 탈모 토닉 등 탈모에 효과를 보이는 기능성 제품들을 아무리 사용해 보아도 두피 문제는 항상 제자리. 개선되지 않는 두피 문제 해결을 위해 오늘도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바쁘게 살고 있는 와중에 매일 같이 탈모 클리닉을 방문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바쁜 일상 속 효과적으로 탈모를 케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간편하고 효과적인 탈모 홈케어
최근 탈모 인구가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다양한 케어법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 한 가지가 바로 습관적인 두피 마사지다.
두피 마사지는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모공 속 노폐물과 유해물질을 배출하기도 한다. 머리를 감거나 머리를 빗을 때를 활용해 수시로 두피의 뭉침을 풀어주자. 혈류를 촉진시키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머릿결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두피는 목과 어깨까지 연결이 되기 때문에 두피 마사지를 할 때 목과 어깨라인을 쓸어주는 마사지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단, 손톱 끝으로 두피를 긁거나 너무 세게 누르면 오히려 두피 환경이 악화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관자놀이부터 목 뒷부분까지 꼼꼼히 눌러주는 것이 좋다. 두피 전체를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주무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릭렉스가 된다.
◆ 두피마사지기로 관리하기
스스로 하는 두피 마사지는 물론 전문가의 손길과는 차이를 보이기 마련이다. 하지만 집에서도 전문 관리 센터에서 받는 것과 동일한 두피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면 어떨까.
드노브 3+는 3단계 진동 모드로 작동돼 두피에 단계별 마사지 효과를 주는 두피마사지기다.
모발의 재생과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를 지닌 붉은색 LED와 살균과 진정 효과의 파란색 LED가 진동 모드에 따라 피부를 비춰 LED 테라피의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기기 속에 앰플을 삽입해 사용하는 일체형으로 사용하는 앰플에는 스켈링H, 드노브H 영양제, 안티 헤어로스 데이토닉 등이 있다.
샴푸 전 스켈링H 앰플 2.5ml를 두피 부위에 도포하여 스켈링한 후 3~5분 정도 방치하고 충분히 흡수시킨 뒤 샴푸로 깨끗하게 헹구어 낸다.
타올 드라이 후 드노브H 영양 앰플 2.5ml를 두피 부위에 골고루 도포하고 손가락 지문을 이용하여 충분히 흡수가 되도록 부드럽게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 영양제이므로 씻어내지 않으며 밤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안티 헤어로스 데이토닉 앰플을 충분히 흔들어 2~3ml를 탈모두피 부위에 도포하고 부드럽게 탈모두피를 마사지해 준다. 마찬가지로 영양제이기 때문에 헹구어내지 않는다.
드노브 라인은 효과적이고 간편한 두피 셀프 케어 시스템을 구축하며 문제성 두피, 탈모두피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드노브3+를 개발한 에코마인은 두피, 모발 관련 제품뿐만 아니라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두피클리닉 센터인 헤솔두피클리닉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국내외 활발한 활동으로 두피 탈모에 있어서는 정평이 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케어를 보장한다.
개선되지 않는 탈모 두피, 위험해 보이는 두피 상태가 걱정이라면 전문가도 사용하는 드노브 두피 케어 라인으로 집에서도 건강한 두피 마사지를 받아보자.
(사진출처: 에코마인,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임산부 뷰티 상식 123!
▶ [#스타 #헤어] ‘디어 산타’ 태티서, 크리스마스 헤어스타일
▶ 여심 저격! 대세남 엑소(EXO) 피부 따라잡기
▶ [뷰티이벤트] 38년 만에 열린 ‘럭키문’, 특별한 프로모션과 함께하다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