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12월25일 크리스마스는 연인들에게 있어 일 년에 단 한 번뿐인 특별한 기념일로 손꼽힌다.
크리스마스 데이트는 다른 날보다 유독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 특히 여성들이 신경 쓰는 것은 ‘크리스마스 메이크업’이다. 완벽한 크리스마스 데이트 메이크업을 위해 많은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지침서삼아 따라 해보기도 하는 여성들.
하지만 완벽한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위한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선 전날 밤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전날 밤의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메이크업의 밀착력이 달라지기 때문.
완벽한 크리스마스 데이트 메이크업을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준비했다. 라미화장품이 제안하는 특별한 데이트 메이크업을 위한 전 날의 스페셜 나이트 케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메이크업의 밀착력, 피부 ‘촉촉함’이 결정한다
아무리 화려하게 색조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하더라도 피부가 들뜨면 예뻐 보이지 않는 법. 마치 본래의 피부가 완벽했던 것처럼 밀착된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전 날의 스페셜 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이는 관건은 단연 ‘보습’이다. 전 날 얼마나 보습에 초점을 맞춘 스페셜 케어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다음 날의 메이크업 결과가 180도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보습’에 초점을 맞춘 나이트 케어 노하우
01 완벽한 피부 컨디션을 위한 스페셜 세안
모든 피부 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다. 겨울이지만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황사 등이 고민이라면 On Style ‘겟잇뷰티 2015’에서 소유가 제안한 소금 세안법을 활용해보자.
일주일에 1~2회 정도 클렌징에 항염&향균 효과가 있는 미용 소금을 함께 섞어 관리하는것. 이때 부드러운 진동클렌저나 모공 브러시를 함께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02 특별한 천연 팩으로 피부 관리하기
겨울철에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을 이용해 천연 팩을 만들어 사용해 보자. 미백, 보습에 탁월한 바나나를 으깬 후 꿀, 우유와 섞어 팩을 만들어볼 것. 혹은 비타민C가 탁월해 미백은 물론 매끄러운 피부결 관리를 도와주는 감귤을 이용해 즙과 오트밀 가루, 꿀 등을 섞어 천연팩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다.
과일은 물론 쌀 등의 곡물을 이용해 천연 팩을 제작하는 것 역시 좋다. 만약 천연 팩으로 피부 관리를 진행하고 싶지만 준비의 번거로움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쌀팩처럼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마스크팩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라미화장품의 ‘리얼 이팅 마스크(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은 시트가 쌀과 정제수, 소금만으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로 제작된 천연 마스크팩이다. 여기에 한방성분과 과학성분이 조합된 고농축 에센스가 더해져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즉각적이면서도 복합적인 보습 중심의 스페셜 나이트 케어가 가능하다.
리얼 이팅 마스크는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했다 해서 ‘라이스팩’ 혹은 ‘쌀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하다. 일반 마스크팩처럼 15~20분 정도 사용 후 떼어내도 좋지만 수면팩처럼 붙이고 잠들어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다음 날 아침 완벽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
▶ [뷰티이벤트] 비너스(Venus) 아이템에 특별한 혜택을 더하다
▶ 임산부의 고민거리, 미운 튼살 해결책은?
▶ [#스타 #헤어] ‘응답하라 시리즈’ 주인공들의 여심 저격 헤어스타일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