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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퍼스, 커넥티드카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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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맵퍼스가 국내 진출한 수입차 업계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틀란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회사에 따르면 아틀란의 하이브리드 내비게이션은 온라인 상태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 안내와 최신의 검색 서비스 뿐 아니라 날씨, 유가정보, 주차장 등 실시간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탑재형 내비게이션의 '안정성'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실시간'이라는 강점을 결합한 게 특징으로 최근 혼다 어코드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맵퍼스는 향후 수입차 커넥티드 카 시장에서 실시간 컨텐츠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클라우드센터를 통해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수입차의 내비게이션 품질 문제를 해결하고 '한국형 커넥티드 카' 서비스도 동시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는 실시간 내비게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내비 서비스', 다양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팀 서비스', 안전서비스인 '클라우드 세이프 서비스'로 구성된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해외에서는 다양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입차들이 국내에서는 내비게이션 엔진 외에 각종 데이터 소싱의 어려움, 플랫폼 개발과 운영비용의 부담으로 자체적인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맵퍼스는 이러한 수입차의 니즈에 맞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커넥티드 카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로 국내 수입차 오너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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