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김예나 기자] 래퍼 제리케이 새 싱글 ‘유아낫어맨(You’re Not a Man)’이 발매됐다.
12월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제리케이 신곡 ‘유아낫어맨’은 지난 2012년 가수 자이언티의 보컬과 그레이의 그루브한 비트가 더해져 많은 이들의 사랑과 공감을 이끌어냈던 ‘유아낫어레이디(You’re Not a Lady)’의 남자 버전이다.
이번 신곡 ‘유아낫어맨’에서는 앞서 자이언티가 들려줬던 중독성 있는 후렴 부분을 가수 리코가 맡아 색다른 느낌을 자아냈다.
앞서 자신의 SNS를 통해 전작에 일부 포함된 여성차별적 요소에 대해 논의하고 사과한 바 있는 제리케이는 이번 신곡 ‘유아낫어맨’을 통해 조금 다른 시각에서 젠더 이슈를 다뤘다. 소위 ‘남자는 이래야 한다’ 류의 맨박스(Man Box)라 불리는 바람직한 사내의 삶에 대한 정의에 의문을 제기하며 고정된 틀에 얽매이지 앟는 삶이 남녀 모두에게 더 큰 자유를 줄 것이라 역설한다.
이번 싱글은 최근작들에서 제리케이와 좋은 케미를 보여준 험버트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같은 레이블 데이즈얼라이브(daze alive) 소속 리코가 보컬 피처링에 참여해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제리케이 신곡 ‘유아낫어맨’은 현재 준비 중인 새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스톤쉽)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