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은 컨슈머 인사이트가 실시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 조사 1위 달성을 공식 인증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한국지엠에 따르면 A/S 만족도 조사는 총 4만5,2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다, 쉐보레는 이 가운데 정비소 접수·접근, 정비소 수리결과, 정비소 회사 등의 평가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총점 1,000점)을 획득,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판매 서비스부문은 7,627명이 참여했으며, 대리점, 카매니저,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에 대해 조사했다. 회사측은 카매니저, 인도과정 등의 평가항목에서 최고점수를 받고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
이 회사 제임스 김 사장은 "이번 결과는 소비자를 늘 최우선으로 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쉐보레 브랜드를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내수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등 총 10만5,672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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