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선 기자] 할로윈데이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 놀이동산, 호텔, 이태원 주점 등 많은 곳이 할로윈데이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미 할로윈데이에 방문할 곳을 정했다면 남은 고민은 메이크업일 것이다.
공포감을 주는 메이크업, 무섭지 않으면서 귀엽거나 예쁜 메이크업, 나만의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참고하면 좋은 것이 있다. 바로 뷰티유튜버들의 영상이다. 그들은 그들이 정한 콘셉트에 어울리는 화장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이에 화장에 익숙지 않은 사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이번 할로윈데이에 참고하면 좋은 여러 가지 콘셉트의 뷰티유튜버 영상을 소개한다.
▶UNIQUE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뷰티유튜버 씬(ssin)님의 마담 퐁파두르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뷰티유튜버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그는 매번 새롭고 획기적인 메이크업으로 놀라움을 주곤 한다.
퐁파두르 메이크업은 아이, 눈썹, 립, 컨투어링을 강조한 메이크업이다. 먼저 눈두덩이 전체와 눈썹 뼈에 연보라색 쉬머링펄을 바른 후 따듯한 회색이 도는 섀도우로 안구를 따라 그림자를 넣는다.
블루 브라운 섀도우로 음영 라인을 강조하고, 글리터를 아이홀 전체에 바른다. 블랙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눈꼬리를 길게 빼속눈썹을 붙이고, 언더라인의 2분의 1을 플럼색 펜슬로 그리면 아이 메이크업 완성.
눈썹 메이크업으로는 눈썹에 딱풀을 발라 누른 뒤 컨실러로 최대한 가린다. 그리고 젤 아이라이너로 새로운 눈썹을 그리면 된다. 립 컬러는 반전미있는 바이올렛 핑크를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컨투어링은 입을 오 모양으로 만들어 광대를 튀어나오게 한 뒤, 그 아래에 쉐이딩을 넣는다. 이어 콧대 아이홀 앞머리부터 코끝까지 내려오며 바른다. 마지막으로 왕붓을 사용해 하이라이터 효과를 넣으면 끝.
▶CUTE
귀여운 할로윈메이크업을 찾고있다면 유튜버 시드니투유(Sydneytoyou)의 레드벨벳 덤덤에서 따온 할로윈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먼저 자연스러운 어두운 스킨톤의 음영 섀도우로 눈두덩이 전체에 음영을 준 뒤, 복숭아색 섀도우를 눈두덩이 아래 반쪽에 바른다. 그리고 밀크브라운 색으로 아이라인의 가이드라인을 잡고 검정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운다.
브러쉬로 살짝 내려가는 아이라인을 그린 뒤, 매트브라운 섀도우로 아이라인을 스머지해서 눈매를 부드럽게 만든다. 위, 아래 모두 인조 속눈썹을 붙이고 피그먼트로 눈 앞머리를 밝힌다.
귀여운 포인트를 주기 위해 오렌지빛 블러셔를 양 볼과 코 위까지 세게 바른 뒤 주근깨를 그린다. 브로우 펜슬로 크게 몇 개를 그리고 주변에 작은 주근깨를 그려준다. 만일 주근깨가 어색하다면 스펀지로 톡톡 두들겨 자연스럽게 표현해준다.
헤어 스타일링은 머리를 양 갈래로 묶은 뒤 머릿속에 와이어를 넣고 일반 땋기를 한다. 와이어를 활용해 지그재그로 모양을 만들면 된다. 마지막으로 가짜 피로 피눈물을 표현해주면 귀여운 할로윈 메이크업 완성.
▶BEAUTIFUL
예쁜 할로윈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뷰티유튜버 소영의 깨진 인형 메이크업을 따라 해보자.
브라운 펜슬라이너를 사용해 눈 위, 아래에 인형 눈꺼풀을 그린다. 블랙리퀴드라이너로 눈 끝을 살짝 올려서 그리고 풍성한 느낌의 속눈썹을 붙인다.
눈 아랫부분은 하얀색 라이너를 사용해 눈앞부터 점막, 밑으로 내려서 그린다. 풍성한 속눈썹 위에 길이가 긴 속눈썹을 한 번 더 붙여준다. 눈 밑에도 같이 붙여 큰 눈을 연출한다.
핫핑크 컬러의 블러셔와 립으로 인형 느낌을 더해주자. 립을 바를 땐 실제보다 작은 크기로 바르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으로 블랙아이라이너를 사용해 깨진 무늬를 표현한다. 흰색펜슬을 옆에 칠해 깨진 부분이 눈에 잘 띄도록 대비 효과를 주면 완성. (사진출처: 뷰티유투버 씬, 시드니투유, 소영 영상 캡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뷰티신상] 가을의 무드를 즐기는 아이템
▶ 레드카펫에서 더 빛나는 ★들의 눈부신 피부 비결
▶ 누구보다 완벽한 립메이크업 노하우
▶ 태연-송지효-박보영, 모태미녀들이 밝히는 피부 케어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