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화려하면서도 다채로운 아이돌들의 메이크업은 컴백과 동시에 큰 이슈가 된다.
첫 솔로앨범 ‘아이(I)’로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뽐내는 태연을 비롯해 신곡 ‘너나 잘해’로 인기행진을 달리고 있는 에일리. 여기에 독특한 매력으로 치열한 가요계에서 자리매김에 성공한 레드벨벳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이돌들의 메이크업은 어떻게 연출한 것일까.
전문가의 도움 없이 혼자 아이돌 메이크업에 도전해보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준비했다.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셀프 아이돌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 아이돌 메이크업, 비비드 VS 음영
태연, 에일리, 레드벨벳을 비롯해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돌 메이크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컬러 포인트를 이용해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거나 섀이딩으로 음영감을 강조하고 있는 것.
섀이딩을 이용한 음영 메이크업, 일명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올 가을 가장 핫 한 트렌디 메이크업으로 손꼽힌다. 각각의 부위에 맞는 적절한 브라운 섀도를 이용해 내추럴하게 음영감을 더해주는 것이 포인트. 또렷하면서도 입체감이 느껴지는 윤곽 표현과 더불어 성숙해 보이는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다.
반면 생동감을 강조하는 비비드 메이크업의 핵심은 입술이다. 본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는 적절한 컬러의 틴트를 이용할 것. 보다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컬러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로 눈에 적절한 포인트를 더해주자.
▶ 셀프 아이돌 메이크업 노하우
별다른 손재주 없이 트렌디한 아이돌 메이크업을 따라하고 싶다면 주목할 것. 얇고 글로시한 피부 표현에 음영감과 컬러, 두 가지 중 어떤 포인트를 더해주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해질 것이다.
몇 가지 간단한 스킬로 완성하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비비드 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투쿨포스쿨에게 조언을 구했다.
컨투어링 메이크업 노하우
음영 메이크업이라 해서 피부 표현을 매트하게 마무리하지 말 것. 얇고 화사하게 연출한 글로시 피부에 가벼운 섀이딩 제품을 쓸어주듯 발라 헤어라인과 노즈, 턱선 등에 음영감을 더해주자. 음영감을 강조하기 위해 립 컬러는 최대한 누디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의 핵심인 섀이딩은 초보자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에요. 섀이딩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3가지 색 정도의 컬러로 구성된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 음영감이 필요한 부위에 적절한 컬러를 믹스해 사용하면 전문가 못지않은 컨투어링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할거에요” _투쿨포스쿨’s Comment
비비드 메이크업 노하우
생동감 표현을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은 입술에 컬러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피부 메이크업을 글로시하게 연출한 다음 틴트로 입술을 내추럴하면서도 선명하게 물들여주자. 보다 유니크함을 더하고 싶다면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컬러 마스카라를 살짝 덧발라주는 것도 좋다.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한 만큼 입술 역시 글로시하게 연출해주세요. 틴트 사용 후 립글로스를 덧바르는 것도 좋지만 바르는 즉시 입술을 글로시하게 만들어주는 틴트를 사용하면 더욱 메이크업이 간편해져요. 컬러 마스카라로 인해 너무 돋보이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버건디, 브라운 컬러를 선택해보세요. 속눈썹 끝 부분에 가볍게 터치해주면 유니크하면서도 부담 없는 컬러 메이크업이 완성될 거에요” _투쿨포스쿨’s Comment
▶ 컨투어링 메이크업 VS 비비드 메이크업
“투쿨포스쿨 추천 셀프 메이크업을 위한 ‘잇(it)’ 아이템은?”
01 다이노플라츠 라 올라 피부에 닿는 순간 터지는 아쿠아세럼 포켓이 피부에 수분과 윤기를 부여하는 올인원 아쿠아세럼 커버BB에 브라이트너와 컨실러, 치크가 팔레트 형태로 내장돼 있는 멀티아이템. 컨투어링, 비비드 메이크업과 두루 어울리는 윤광 피부 표현을 얇고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해 수정 메이크업 시에도 유용하다.
02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투명도가 높고 매끄러운 표면의 파우더가 피부에 투영된 듯 생생하면서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주는 셰이딩 아이템. 피부에 촘촘하게 도포되는 밀착 파우더가 입체적인 윤곽을 연출해주며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어 피부톤, 노즈, 헤어라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03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워터 30%, 오일 70%의 황금비율로 립글로스와 틴트의 장점만을 구현해낸 신개념 3세대 틴트. 선명한 발색력과 지속력은 물론 바르는 순간 터지는 벌룬 캡슐이 더해져 어떤 컬러를 선택해도 글로시하면서도 선명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04 체크 핫 걸 래쉬 버건디, 브라운 등의 컬러로 부담 없이 유니크한 아이래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컬러 마스카라. 뭉침 없이 깔끔한 컬링을 연출하는 너츠 브러시와 크림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가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와 풍성한 볼륨을 연출해준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에일리, 태연 인스타그램, SM TOWN 태연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정용화-키-데니안, ‘동안 美男’의 피부 변천사
▶ [뷰티신상] 가을에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
▶ 김사랑-이요원-이청아, 주름을 잡아주는 스킨케어 노하우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연기돌이 대세! 임시완-디오-이준의 퍼펙트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