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이린 인턴기자] ‘거짓말’의 도발적인 티저 포스터가 공개됐다.
9월29일 영화 ‘거짓말’(감독 김동명) 측은 조금 더 행복해지기 위해 ‘거짓말'을 반복하는 여자 아영의 얼굴을 고급스럽지만 어두운 흑백의 이미지로 담아낸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지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대명컬처웨이브상을 수상한 ‘거짓말’은 티저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공개된 티저포스터에는 실제 립스틱으로 선명하게 칠한 입술과 “넌 안하니?”라는 강렬한 카피, 그리고 ‘거짓말’이라는 타이틀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특히 “넌 안 하니?”라는 카피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잠재적인 허영심을 자극하며 영화 속 주인공 아영이 일상 속 우리의 모습과 가까운 인물이란 것을 암시하고 있다. 즉, 마음 속에 허영을 가진 누구든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임을 상징하는 것.
또한 카피와 영화제목, 그리고 주인공 김꽃비의 입술을 하나로 엮는 매체인 ‘붉은 립스틱’은 그녀의 입에서 비롯된 거짓말이 영화를 이끄는 중심이 될 것이라는 점과, 주인공 아영의 거짓말이 자신을 가리고 싶은 메이크업 같은 존재였음을 암시하고 있다.
한편 ‘거짓말’은 ‘리플리 증후군(Ripley Syndrome)’을 앓는 아영을 통해 일탈을 꿈꾸는 현대인의 심리를 ‘거짓말’이란 강렬한 아이템으로 풀어내며 여성들의 숨겨진 욕망과 허영을 사실적이며 냉소적으로 담아낸 영화다. 10월29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제공: (주)대명문화공장/리틀빅픽처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