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정 인턴기자] 가을에 곡식이 익고 단풍이 진하게 물드는 것처럼 가을웜톤은 그 이름에 걸맞게 깊이 있고 원숙미가 느껴진다.
가을웜톤의 가장 대표적인 연예인은 바로 이효리다. 이효리처럼 짙은 메이크업을 하고 호피무늬 의상을 입어도 부담스럽지 않게 느껴지는 타입이 바로 가을웜톤인 셈. 이렇게 화려하게 변신도 가능한 반면 수애나 전지현, 김효진처럼 고급스럽고 성숙한 느낌도 가지고 있다.
가을웜톤은 따뜻하고 차분한 피부톤 덕에 다른 타입에 비해 누디한 색부터 진하고 깊은 색까지 두루두루 어울려 ‘색조의 여왕’이라고 불린다. 이처럼 ‘축복받은 톤’ 가을웜톤의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할 메이크업과 뷰티 아이템을 준비했다.
▶
아이 메이크업가을웜톤은 부드러운 피치, 코랄 색상부터 어두운 고동색까지 다양한 색의 아이섀도우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눈두덩에 음영을 주면 클래식하고 그윽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카키, 다크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등의 리치한 컬러는 가을웜톤의 다크 브라운 색의 눈동자와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또한 여러 색상의 섀도우를 레이어드해도 지저분해보이지 않고 오히려 눈매가 깊어 보여 차분하고 성숙한 인상을 준다.
쉬머한 골드 펄이 들어간 섀도우는 다른 톤이 바르면 눈이 부어 보일 수도 있는 반면 가을웜톤에게는 시크한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아이템일 뿐. 쉬머한 펄뿐 아니라 입자가 크고 반짝이는 골드 펄도 잘 소화해내서 화려한 자리에서 더욱 돋보일 수 있다.
01 바비브라운 토스트
02 에뛰드하우스 룩앳마이아이즈 시럽빼고 테이크아웃
03 에뛰드하우스 룩앳마이아이즈 쉬머링 로즈골드스카프
04 에스쁘아 아이섀도우 새틴 진저브래드
05 VDL 페스티벌 아이섀도우 젤리 210 초코초코
06 이니스프리 싱글섀도우 26 고소한 아몬드
▶
립&치크 메이크업가을웜톤의 베스트 립 메이크업은 ‘MLBB’다. MLBB란 ‘My Lips But Better’이란 문장의 약자로 본래의 입술과 비슷한 색이지만 좀 더 혈색 있게 보여주는 색을 뜻한다. 말린 장미색으로도 불리는 누드한 핑크나 오렌지 색상을 발라주면 신뢰를 주는 인상이 된다.
또한 잘 익은 토마토를 닮은 레드 컬러처럼 낮은 명도에 높은 채도를 가진 색도 잘 어울린다. 오렌지와 레드, 브라운이 적절히 섞인 립 컬러는 가을웜톤을 세련되고 섹시하게 만들어준다.
가을웜톤의 뺨은 붉은 기가 적고 혈색이 없는 편이기 때문에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블러셔를 발라야 한다. 인디핑크나 테라코타, 조금 깊은 느낌의 오렌지 블러셔 등이 따뜻한 피부색에 잘 녹아들어 너무 튀지 않고 안정감 있게 연출된다.
립
01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제인
02 조르지오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500
03 맥 러시안레드
04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 16호 벨벳레드
05 입생로랑 루쥬 쀠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 12호 코랄모브
06 베네피트 차차틴트
치크
01 더페이스샵 싱글블러쉬 OR03 인디아레드
02 베네피트 코랄리스타
▶
워스트색상
그린 섀도우와 선명한 오렌지 립을 바른 이효리는 마치 색칠놀이를 한 것처럼 어색한 느낌을 준다. 핫 핑크의 향연인 신세경은 예쁜 이목구비보다 입술과 옷이 눈에 먼저 띈다. 전지현은 블러셔 색상을 잘못 선택하는 바람에 두 볼이 붉게 달아올라 보인다.
같은 웜톤이라 할지라도 이효리처럼 봄웜톤 팔레트에 있는 색상을 끌어다 쓰는 것은 금물. 또한 신세경이나 전지현처럼 형광기가 도는 색, 흰 색이 많이 섞인 파스텔 색상은 ‘색조의 여왕’ 가을 웜톤이라 할지라도 소화하기 어려우니 피하도록 하자.
실버 펄이 들어간 섀도우는 가을웜톤의 눈을 부어보이게 하니 무조건 골드 펄을 선택하도록 한다. 또한 선명한 오렌지나 코랄 컬러 섀도우를 사용하고 싶다면 베이지, 브라운 색의 섀도우를 베이스로 깔아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Cardigan Empire 홈페이지, bnt뉴스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전효성-다솜, 메이크업 잘 받는 피부 케어법
▶ [뷰티테스트] 브론즈 헤어에 어울리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 ‘국민 여동생’처럼 탱탱한 피부 가꾸기
▶ 꽃미모로 올킬! 예쁜 남자의 조건
▶ ‘채널 소시’ 태연 셀프 네일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