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7시리즈를 공개했다.
BMW에 따르면 6세대를 맞는 7시리즈는 전기차 경량화 기술을 접목해 무게를 130㎏ 이상 줄였다. 덕분에 효율 역시 10~20% 개선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i드라이브는 터치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갖췄으며, 손짓만으로 각종 기능의 제어가 가능하다. 뒷좌석은 7인치 태블릿 디스플레이를 마련, 공조 시스템 조작과 마사지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 원격 주차, 조향 제어 어시스턴트, 차선이탈경고 어시스턴트, 측면충돌보호장치, 후면충돌보호장치, 후측방 경고 기능 등을 갖췄다. 동력계는 가솔린 2종과 디젤 1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총 4종이다. 변속기는 모두 스텝트로닉 8단 자동과 조합한다. 내달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에 동시 판매할 예정이다.
동력계는 가솔린 2종과 디젤 1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총 4종이다. 변속기는 모두 스텝트로닉 8단 자동과 결합한다.
750i x드라이브/750Li x드라이브는 V8 4.4ℓ 가솔린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450마력, 최대 66.3㎏·m를 발휘한다. 0→100㎞/h 가속시간은 4.4초, 최고시속은 250㎞다. 740i와 740Li의 경우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으로 최고 326마력, 최대 45.9㎏·m를 내며 0→100㎞/h 가속시간은 5.5초, 최고시속은 250㎞다. 730d/730Ld/730d x드라이브/730Ld x드라이브는 직렬 6기통 3.0ℓ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얹어 최고 265마력, 최대 63.3㎏·m를 뿜어낸다. 0→100㎞/h 가속시간은 5.8초, 최고시속은 250㎞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740e/740Le/740Le x드라이브는 4기통 2.0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에 95마력을 내는 전기모터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결합했다. 시스템 총출력은 최고 326마력이며 0→100㎞/h 가속시간은 5.5초, 최고시속은 240㎞다. 효율은 유럽기준 ℓ당 47.6㎞에 달한다. 전기동력으로 40㎞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모드의 최고시속은 120㎞다.
BMW는 새 7시리즈를 오는 10월 한국을 비롯해 세계시장에 동시 판매한다.
프랑크푸르트(독일)=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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