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소년공화국이 새 싱글 ‘헬로(Hello)’를 발매하며 감성돌로 돌아왔다.
6월5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소년공화국 네 번째 싱글 앨범 ‘헬로’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신곡 ‘헬로’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의 모습을 담은 미디움 템포 곡이다. 그리움을 간직한 남자의 모습을 그들만의 절제된 감성으로 표현했다. 도입부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 빈티지한 연주, 이별 후 옛 연인을 향한 그리운 감정을 담은 가사는 곡의 감성을 극대화시킨다.
이번 싱글 앨범 ‘헬로’에는 원곡 포함 어쿠스틱 버전과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특히 어쿠스틱 버전은 전자음을 배제하고, 클래식 기타, 퍼커션 만으로 구성해 멤버들의 보컬에 더욱 집중해서 들을 수 있다.
매 앨범마다 트렌디한 비주얼 콘셉트를 선보였던 소년공화국은 이번 싱글에서 노래의 분위기가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자연스러움에 집중했다. 더불어 ‘헬로’ 안무는 기존 어반 댄스가 가지고 있는 강렬한 퍼포먼스에 가사의 간절함을 전하는 스토리텔링이 가미돼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한편 소년공화국은 내달 유럽 7개국 8개 도시 투어 준비 중이다. (사진제공: 해피트라이브엔터테인먼트, 유니버셜뮤직코리아)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