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5/c2db888c14f1cf55772e0291cd9dd3da.jpg)
[김민서 기자] 환절기 피부 건조증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밤낮 높은 일교차와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예민해지고 지친 내 피부. 심지어 피부 속 수분을 빼앗겨 날이 갈수록 건조해지고 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생기는 각질과 주름은 피부 건강 최대의 적. 이에 환절기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생활 속에서 수분 보충하기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5/f6832c986383fd5e59e8e3729b4eb3df.jpg)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수분을 채워주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실제 피부미인으로 유명한 여배우들을 살펴보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수시로 물을 섭취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물을 자주 섭취하면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트러블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 결 만들기에 도움을 준다. 또한 꾸준한 비타민 섭취는 미백작용으로 피부 톤을 보다 화사하게 가꾸어 주기 때문에 제철 과일과 채소를 자주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
기초케어로 수분 보충하기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5/56aff2cd6a761738c320875086f69adf.jpg)
촉촉한 피부로 가꾸기 위해 다음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스킨케어다. 얼마나 꼼꼼하게 기초케어 하느냐에 따라 피부 결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아무리 피곤해도 일주일에 2회에서 3회는 각질제거와 ‘팩 관리’를 통해 피부를 관리해줄 수 있도록 한다.
먼저 세안 후 3초 이내로 미스트나 토너로 보습해주고 수분 함유량이 높은 에센스로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각질제거를 할 때에는 부드러운 제형의 제품을 사용하고 팩 관리를 할 때는 짧은 시간에 고농축 영양분을 전달해주는 마스크팩을 얼굴에 올려두고 일정한 시간이 지난 후 남은 잔여물을 톡톡 두드려 흡수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팩’은 높은 수분, 보습력과 함께 피부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각종 성분으로 건조한 피부를 관리해줄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다.
풍부한 수분을 전달해 줄 수 있는 뷰티 아이템 추천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505/d5f5fa6e5d3faf3a12ff1dbe1a91ab74.jpg)
1. SK-ll 스킨 리부스터 아쿠아 젤 제형의 워시 오프 타입 데일리 마스크로 건조한 피부에 깊숙이 전달되는 수분으로 하루 종일 촉촉함이 지속된다.
2. 라네즈 브라이트닝 탄산수 필링 마스크 개봉시 즉석에서 만들어지는 신선한 탄산과 AHA와 BHA성분이 각질케어 및 브라이트닝 효과를 한번에 해주는 필링+보습 마스크다.
3. 오휘 익스트림 화이트 3D 블랙마스크 피부 정화에 탁월한 블랙 빙초산시트가 피부에 입체적으로 밀착되어 빠른 맑음을 선사하는 눈꽃 비타민 블랙 마스크다.
4. 포렌코즈 7일 토탈케어 마스크 시리즈[Editor Pick] 7일동안의 달의 여신 프로젝트 마스크 시리즈로 천연 식물성 에센스 한 병을 그대로 담았다. 1일 1팩으로 7일 집중관리 아이템이며 수분, 주름개선, 탄력을 한번에 선사하는 기능성 마스크팩이다.
(사진출처: 포렌코즈, Sk-ll, 오휘, 라네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스타뷰티 줌인] 강소영-유리-빅토리아, 광채 메이크업의 아름다움
▶ 연예인들처럼 찰랑이는 머릿결을 갖고 싶다면?
▶ ‘이다희, 오렌지 여신 등극’ 웜톤 상큼 메이크업 따라잡기
▶ [뷰티 읽어주는 남자 ①] 미국 진출 앞둔 씨엘의 ‘내가 제일 잘나가’ 메이크업
▶ 보보리스가 제안하는 2015 S/S 헤어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