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미영 기자] 클레어스는 자사의 베스트셀러인 클라우드9과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을 복제한 모조품 업체들의 허위사실 유포에 유감을 표명했다.
클라우드9과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의 유명세를 악용해 디자인과 상표는 물론 제조업자까지 복제한 제품들이 시중에 유통되는 상황에서 클레어스는 그 동안 구체적인 움직임을 자제해 왔다. 하지만 국내외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기로 방침을 바꾼 것.
클레어스측은 화장품 출시 초기 철저한 임상실험을 거쳐 제품의 안정성을 높인 반면 모조품 업체의 제품은 신뢰도 입증에 의문이 남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더욱이 유커 관광객을 포함한 해외 소비자들은 정품 구별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임을 토로했다.
따라서 클레어스는 위조방지 스티커를 제품에 부착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즉시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히든 태그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등 모조품으로 인한 피해사례를 막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클레어스 관계자는 “클라우드9과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 등은 일부 언론 보도와는 상관없이 수출 순항 중”이라며 “더 이상 모조품 업체로 인한 소비자를 비롯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에 나설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클레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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