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나이를 가늠할 수 없게 하는 동안 여배우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중년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잡티하나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그들. 매끈하면서도 탄력 있는 피부는 중년 여배우들의 나이를 더욱 어려 보이게 하는 포인트다.
그들처럼 세월의 흐름을 비켜가는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어려 보이는 동안 스타들의 뷰티 노하우를 살펴봤다.
▶ 동안 스타들의 피부 관리법
48세라고 믿기 힘든 동안 외모를 뽐내는 김희애의 비결은 ‘꾸준함’에 있다. 특히 수분 관리에 공을 들인다는 그. 수시로 마스크팩을 이용해 수분을 공급하고 메이크업 전 꼼꼼한 스킨케어 단계로 피부가 메마르지 않도록 관리한다고 한다.
40대 진입을 앞두고 있는 김희선 역시 20대 같은 동안 외모를 뽐내는 연예인 중 한명이다. 그가 특히 신경 쓰는 것은 꼼꼼한 클렌징과 수분크림, 페이스 오일 등을 이용한 나이트 케어라고 한다.
우아한 매력을 뽐내며 중년들의 ‘워너비 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김성령의 피부비결은 꼼꼼한 자외선차단. 여기에 꾸준한 마사지로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한다고 말해 화제가 된 바 있다.
▶ 스타들처럼 ‘동안 외모’를 위해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은?
01 영양크림어려 보이는 외모를 갖기 위해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아이템은 크림이다. 수분크림도 좋지만 노화예방과 보습, 피부재생 등 복합적인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양유크림’에 주목해 보자.
라놀린, 일명 ‘양유’는 어린 양털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을 일컫는다. 라놀린은 피지와 무척 유사하기에 바르는 즉시 흡수되어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기 좋은 성분으로 손꼽힌다.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양유크림을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발라주자.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탄탄한 보습막을 구축하는 동시에 피부톤, 피부탄력 등을 케어하므로 연예인들처럼 어려 보이는 외모로 거듭나는 데 효과적이다.
Editor’s Pick!
키초 라놀린 & 8베리크림(KICHO SHEEP OIL CREAM Lanolin & 8 berry)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자란 양의 털을 독일 기술력으로 정제해 만든 라놀린 성분을 함유한 양유크림. 양유에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8가지 베리 성분을 더해 보습, 영양, 미백, 항산화 등 복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은 물론 파라벤, 미네랄오일 등 8가지 유해 의심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02 클렌저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세안’을 소홀히 하지 말자. 외출 후 깨끗하게 손을 씻은 후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메이크업을 한 경우 클렌징 오일으로 1차 세안을 한 후 폼클렌저로 한 번 더 씻어줄 것. 이때 물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모공의 탄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 마무리 시에는 차가운 물을 사용해 넓어져 있는 모공을 조여주자.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shu uemura ultime8 cleansing oil) 8가지 정제된 식물성 오일을 엄선하여 제작된 클렌징 오일. 메이크업, 피부 노폐물 제거에 스킨케어 효과를 더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뉴트로지나 하이드레이팅 포밍 클렌저(Neutrogena Deep Clean Hydrating Foaming Cleanser) 풍부하고 크리미한 거품이 모공 속 깊은 곳의 미세한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클린해주는 폼클렌저. 워터 미네랄 콤플렉스 함유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03 자외선차단제자외선차단제는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 잊지 말고 챙겨야 할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봄은 자외선지수가 높은 계절이므로 외출 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얼굴과 몸에 잊지 말고 챙겨 바르자.
크림, 무스, 미스트 등 다양한 타입의 자외선차단제가 출시되어 있지만 가장 베이식하면서도 완벽한 자외선차단이 가능한 것은 단연 선크림. 외출 30분 전 크림 타입 자외선차단제를 얼굴과 몸에 고루 발라준 후 미스트, 팩트 등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는 선블록 제품을 수시로 덧발라주자.
키초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선크림(KICHO Ultra Moisturizing Suncream) SPF 50+++/PA+++ 식물성 플라센타와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물질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을 도와주는 강력한 크림 타입 자외선차단제. 부드러운 발림성에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이 더해져 데일리 선크림으로 적합하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매트 피니시(IOPE Air Cushion XP Matte Finish) 자외선차단과 메이크업을 한 번에 케어해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쿠션 선블록. 촉촉하면서도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
(사진출처: 키초, 아이오페, 슈에무라, 뉴트로지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코르셋 마스크팩’
▶ [뷰티신상] 스킨 부스팅 아이템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 화사한 봄을 닮은 핑크빛 ‘벚꽃 메이크업’ 노하우
▶ ‘황신혜-미쓰에이 민…’ 꿀피부 스타들의 인스타그램 셀카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