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인 기자] 매서운 꽃샘추위도 막을 수 없는 완연한 봄기운. 햇살이 따스할수록 밀려드는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치열한 소개팅 시즌이 시작됐다.
‘소개팅 시장’에서 기선제압이란 중요하다. 상대적으로 확률이 높은 초반을 잡아야 흩날리는 벚꽃을 외롭지 않게 맞을 수 있다. 그렇다면 기선제압을 위해 중요한 것은 ‘첫인상’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찰나를 잡아야 한다.
소개팅 성공률을 높이는 첫인상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 SKIRT vs JEANS
소개팅의 정석은 하늘하늘한 원피스 또는 스커트. 너무 짧지 않은 길이의 스커트는 여성미를 어필 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 이 때 파스텔 컬러 혹은 밝은 톤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허리 라인을 조여 주거나 벌룬 소재의 소매 디테일을 활용한다면 더욱 페미닌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이번 S/S 시즌 트렌드는 데님. 보디라인이 여리여리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베이직한 컬러의 니트 혹은 화이트 셔츠를 함께 매치해 보자. 발목을 살짝 드러내는 것은 은근하게 각선미가 부각되며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인다.
■ LOVELY & SHY
소개팅에서는 피부 톤은 밝고 화사하게, 인상은 온순하면서도 약간 수줍은 듯한 러블리 메이크업이 제격. 촘촘하고 매끄러운 베이스, 조심스럽게 모든 과정을 터치할 것. 눈썹은 일자형을 유지하면서 눈썹 산을 약간 굴려주는 정도로 표현한다. 치크와 립은 핑크 계열을 선택하고 과도한 속눈썹, 아이 메이크업은 피하도록 한다.
√ Editor’s Pick Items
1. 데이셀 비타민 크림
A,B,C,E,AC 등 총 5가지로 출시되었으며 비타민 종류에 따라 효능도 각각 다르다. 주름개선, 트러블, 여드름 피부, 피부 톤 개선, 기미, 잡티 케어, 피부 탄력, 민감성 피부 보습 등 총체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제품.
2.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수딩 밤
제라늄과 로즈마리 오일이 함유된 고농축 오일밤으로 피부 건조함을 즉각적으로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3. 나스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잡티 없는 피부로 고르게 정돈해 주며 피부톤을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맑게 연출한다.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에 제격.
4. 클레어스 클라우드 X 화이트닝 쿠션
비비, 씨씨의 개념을 넘은 화이트닝 쿠션. 알로에베라잎수로 리얼한 촉촉함을 주고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완벽하게 방어하고 주름까지 케어해 주는 멀티 쿠션이다.
5. 슈에무라 하드 포뮬라
뭉침이 없고 발색이 은은하며 일본 나기나타 단도 형태로 눈썹을 그리기에 가장 효율적인 모양을 지닌 하드 포뮬라는 한올 한올 눈썹을 심듯 자연스럽게 그려져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데이셀, 바비브라운, 나스, 클레어스, 슈에무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새 학기 개강맞이 ‘피부 관리법’
▶ [헐리우드★ 메이크업] 나이가 무색해지는 미모, … 나오미 왓츠
▶ 꽉찬 3월, 야근이 많은 직장女를 위한 뷰티백서
▶ [헐리우드★ 메이크업] 헐리우드 대세녀… 제니퍼 로렌스
▶ 아이유가 사용하는 ‘아이유 팩’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