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피부 관리도 ‘맞춤형 시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흔히들 여자를 아름다운 꽃에 비유하고 대부분의 여자들 또한 본능적으로 꽃을 좋아한다. 꽃도 그 종류가 다양한데 활짝 핀 꽃이 있고 피기 직전의 봉오리가 있고 늦게 피는 꽃이 있다.

각자 피는 시기와 생김새는 다르지만 각자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여자들에게는 고급 정장과 사치스러운 보석이 더 이상 특별하지 않다.

자기 자신을 아끼는 여자일수록 피부 타입에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선택하고 피부 관리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것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인데 그렇다면 자기 자신을 아낄 수 있는 피부 관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1. 나만의 향기가 있는 공간에서 피부를 관리하자.
유기농 제품, 향초, 오일을 골라 집 또는 스파에서 마사지나 입욕을 하자. 제품 속 향기가 빠르게 혈관과 림프를 타고 신진대사를 높여줄 것이다. 이와 동시에 세포 재생이 촉진되고 신체 면역력이 향상되어 피부를 곱게 가꿔줄 것이다.

최근 중국에는 성상(星象)이라는 테라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것은 향기를 사용한 ‘향기 테라피’인데 각기 다른 성상 타입에 맞게 맞춤 테라피를 제공한다.

제라늄은 지풍수화(地风水火) 중 풍에 해당되는 향기로 심신을 편안하게 안정시켜준다. 재스민 에센셜 오일은 수에 맞는 향기로 직장 생활의 자신감을 높여준다. 밝고 열정적이며 추진력이 강한 화는 로즈메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토는 네롤리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사람들과 친화력을 높일 수 있다.

성상 테라피를 끝낸 후 화수목금토 오행에 따른 맞춤 테라피를 통해 심신을 다스려주자. 바쁜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은 향기 명상을 통해 마음이 편안해지고 스트레스가 완화돼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2. 피부타입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 관리하기
피부 타입을 생각하지 않고 각각 다른 브랜드의 인기 제품만을 모아 사용하는 사람의 피부는 어떨까. 자신의 피부 타입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값비싼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를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피부막이 점점 약해지고 민감성 피부로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화장품을 구입할 때 같은 브랜드의 제품 또는 같은 라인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같은 브랜드의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화장품에 사용된 기술과 성분이 비슷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피부를 보다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피부 문제와 피부 타입, 계절, 나이, 화장품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제품을 구입하자.

이와 더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시간대별 맞춤 관리를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자. 시간대별 맞춤 관리는 특정한 시간과 환경에 따라 피부가 변할때 마다 각각 다른 방법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행 기간이나 환절기 등과 같이 주변 환경 변화에 따라 최적화된 피부 관리 방법을 세워 관리하면 보다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다. 


3. 유행하는 메이크업 제품을 직접 제조하자
버건디, 레드, 적갈색 립 컬러는 겨울철 인기 좋은 컬러다. 이런 컬러를 사용해 립 메이크업을 하면 지적이고 도회적인 동시에 모던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먼저 파운데이션 혹은 BB크림을 사용해 입술색을 옅게 하자. 그다음 발색력이 뛰어나고 고광택의 립글로스를 손등에 바른 후 손가락 끝을 이용해 입술 중간 에 발라주자.

만약 부드러운 제형의 립글로스를 사용할 경우 립 틴트와 섞어 바르자. 지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휴지로 피지를 닦은 후 여러 번 덧발라줘야 지속력이 좋아진다.













장한일(张瀚一)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장한일 웨이보, 장한일 블로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피부관리 고수들이 전하는 ‘숨겨진 노하우’를 밝힌다!
▶ [뷰티이벤트] 2월 프로모션 모음
▶ 자연에서 찾은 피부 노하우
▶ 男 배우들의 마스크 팩 바라기
▶ 관광객 필독! 한국에 오면 꼭 사야 하는 것?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