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겨울철에도 빛나는 물광 피부, 어떻게 가꿔야 할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사계절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은 바로 ‘피부 윤기’이다. 하지만 겨울이 되면 세차게 부는 찬 바람과 잦은 난방 사용으로 실내가 건조해지기 마련인데 이 때문에 피부 윤기는커녕 얼굴이 푸석푸석해진다.

시중에 파는 여러 가지 종류의 화장품을 아무리 발라봐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다시 건조해지고 심하게는 피부가 갈라지는 현상까지 나타난다.
 
추운 겨울에도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가질 수 없을까. 겨울에도 수분을 머금은 듯한 촉촉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Q: 겨울만 되면 피부가 윤기를 잃는 이유가 무엇일까.
날씨는 점점 추워지고 피부의 신진대사가 느려지면서 각질층이 두껍게 쌓여 피부가 노랗게 변색된다. 특히 건조한 날씨와 탁한 외부 환경, 미세 먼지 농도 증가로 피부가 산화되면서 피부 저항력이 떨어진다. 이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고 빛을 잃게 된다.

겨울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피부 건조증을 호소하며 화장품을 자주 교체하는데 피부는 계속해서 바뀌는 화장품 성분에 적응하지 못하고 트러블까지 유발한다. 화장품을 자주 교체하게 되면 피부 영양 흡수에 방해를 해 피부의 윤기를 잃게 된다.

Q:건성 피부, 중성 피부, 민감성 피부에는 어떤 화장품을 써야 할까.
우선 건성 피부인 경우 비누 사용을 자제하고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클렌징 폼을 사용해보자.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클렌징 폼은 피부에 불필요한 잔여물과 굳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본연이 가지고 있는 피지를 보호한다. 이 때문에 피부가 더욱 건강해져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 수분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진다.

스킨은 부드러운 제형의 에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에센스에 들어있는 영양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마스크 팩을 직접 제작해 셀프케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에센스를 마스크 시트에 발라 피부 관리를 하면 보습 효과를 높이고 에센스 성분의 흡수력이 좋아져 피부가 생기를 찾는다.

로션의 경우 시어버터, 호호바 오일과 같은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사용해보자. 이 성분들은 피부 보습효과에 탁월해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준다.


지성 피부인 경우 피지까지 씻어 주는 폼 클렌징을 사용하자. 폼 클렌징의 표면활성제는 피지의 유화작용을 도와 피지와 얼굴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낸다.

우선 세안할 때 클렌징 폼 소량을 손바닥에 덜어 손으로 충분한 거품을 내고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과 U존에 중점적으로 사용해 씻어내자. 피부가 환하게 생기를 되찾을 것이다.

스킨은 천연 효모 추출물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천연 효모 추출물은 피지 분비 조절과 모공 수축에 도움을 줘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 상태를 유지해준다.

스킨을 사용할 때 우선 화장솜에 묻혀 위에서 아래로 안에서 밖으로 반복하여 부드럽게 닦아내자.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낼 경우 피부의 혈액순환에 효과적이고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줄 것이다.

지성 피부인 사람 중 대다수는 넓은 모공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로션의 경우 모공 수렴에 도움이 되는 상쾌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유동성 액체 타입의 로션은 지성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유분기가 적어 지성피부에 적합하다.


민감성 피부에는 아미노산 클렌징 폼을 사용해보자. 아미노산 클렌징 폼은 뛰어난 청정 효과와 우수한 보습력을 지니고 있다. 피부에 자극이 없고 피부 PH와 가까워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깔끔하게 클렌징 된다.

클렌징 폼을 소량 덜어 거품을 낸 후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자. 거품을 낸 후 세안을 하면 피부 마찰을 줄일 수 있다.

클렌징을 마쳤다면 스킨은 알코올 성분이 없고 천연 성분이 함유된 천연 로즈 워터 같은 제품을 사용해보자. 민감한 피부를 가졌다면 로션은 약국 화장품 또는 민감성 피부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제품들은 안정성이 높고 자극성 물질이 함유되지 않아 피부 저항력을 강화시켜 준다. 하지만 이런 제품도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 표면이 벗겨지면서 흡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한 번 사용할 때 노란 콩 크기 정도가 적당하다. 가벼운 텍스처의 로션은 피부 케어 단계에서 보습용 에센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장한일 웨이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