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박슬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지디와 태양의 싱글 ‘굿보이(GOOD BOY)’가 미국 FUSE TV가 선정한 11월 베스트 댄스송 탑 10에 꼽혔다.
12월1일(현지 시각) FUSE TV는 “너무 많은 곡들이 있기 때문에 모든 노래를 다 들을 수는 없다. 그래서 지난 달 최고의 댄스곡들만 추려 추천한다”라며 이번 탑10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FUSE TV는 “K팝의 슈퍼스타들이 뭉쳤다”라고 소개하며 “태양의 보컬 코러스와 지디의 노래와 랩핑이 매끄러운 조화가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특히 ‘굿보이’ 뮤직비디오를 함께 개재해 눈길을 끌기도.
지디 태양은 앞서 미국 빌보드가 “‘굿보이’를 통해 보컬, 랩, 댄스의 정점에 있음을 증명했다”고 극찬했고, 이 밖에 미국 컴풀렉스 매거진과 하이프트랙 등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호평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또한 음원과 함께 공개된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2일 9시 기준 10,057,002 회의 조회수를 기록, 1천 만뷰를 돌파했으며 이번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감독 콜린틸리(Colin Tilley)가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화려한 시각적 이미지, 카메라 워크 등으로 호평 받고 있다.
한편 지디 태양은 12일 음원을 비롯해 뮤직비디오와 재킷 촬영 현장 미공개 콘텐츠들을 함께 담은 ‘굿보이’ 스페셜 에디션을 발매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