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정 기자] 대중은 아나운서에 대해 반듯하고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는다. 박식하고 올바른 표준어만을 구사해야 하는 소양이 만들어낸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긍정적인 이미지라고들 하지만 이로 인해 아나운서는 방송계에서 애매한 위치에 존재하곤 했다. 예능인들과 같은 가벼움만을 좇을 수도, 언론인의 무거움만을 좇을 수도 없는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다.
하지만 최근 아나운서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들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아나운서라는 틀에 갇힌 한계를 뛰어넘는 중이다. 프리랜서 아나운서가 ‘대세’인 시대. 지금 가장 잘 나가는 아나테이너는 박지윤과 최희를 꼽을 수 있다. 김성주, 전현무 등 남성 아나테이너의 활약은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지만 여성 방송인의 길이라는 불모지에서 진행계 신성으로 떠오른 박지윤과 최희는 누구보다 핫하다.
▶ 박지윤
2004년 KBS 공채 입사, 2008년 프리 선언을 했다. 퇴사 후 제과제빵을 공부해 자신이 관심 있는 먹거리 사업을 펼치고 싶다는 독특한 목표를 설정했지만 방송인의 끼를 주체할 수 없어 방송 무대로 돌아왔다.
박지윤은 현재 종합편성채널 JTBC에서 ‘욕망 아줌마’란 별칭을 얻으며 거침없는 입담을 과시하고 있다. 김구라, 강용석, 허지웅 등 ‘기 센’ 남성 출연자들의 치열한 공론을 조율하고 정리하는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며 프로그램의 중심을 잡는다. ‘썰전’을 통해 프리랜서 방송인으로서 자신의 입지를 굳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터.
또 박지윤하면 떠올릴 수 있는 키워드는 먹방. 잘 먹고 잘 만드는 것으로 알려진 방송인답게 Y-STAR ‘식신로드’의 안방마님으로 활약하고 최근 SBS의 푸드 오디션 메인 MC로도 발탁됐다.
방송에 대한 애정과 욕심도 엄청나다. 출산 1개월 만에 방송활동을 재개해 “나는 프리랜서다. 방송은 나를 기다려주지 않는다.”라는 말을 남겼을 정도다.
▶ 최희
2010년 KBSN 입사, 2013년 12월 프리 선언을 했다. ‘야구여신’으로 유명했던 최희의 소식은 방송가를 들썩이도록 만들었다. 프리랜서 전향 후 1년도 채 지나지 않았지만 각종 케이블채널의 MC 자리를 꿰차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는 중이다.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라는 불모지를 개척하며 전문성을 갖춘 최희가 대중성까지 겸비한 재원이었다는 사실은 프리 선언 전부터 업계에 전반에 퍼져 있던 평이다. 남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던 ‘여신’의 이미지에서 남녀노소를 모두 팬층으로 아우를 수 있는 ‘국민 방송인’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
현재 XTM ‘베이스볼 워너비’, Y-STAR ‘부부감별쇼 리얼리?’, STORY ON ‘트루 라이브 쇼’, 올리브TV ‘셰어 하우스’가 고정 프로그램이다. 또 최희는 스튜디오 MC 뿐만 아니라 리얼리티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인간적인 매력까지 발산하고 있다.
▶ 프리 선언 후 미모도 절정
한편 박지윤과 최희의 미모는 프리 선언 후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30대, 20대 여성 대표 방송인으로서 자기 관리에 철저한 이들은 미모도 놓치지 않는다. 이들처럼 빛나는 피부를 갖기위한 솔루션은 노화를 막는 항산화 성분 찾기. 특히 금 성분 화장품은 피부 본연의 재생능력을 이끌어내는 아이템으로 화면발 잘 받는 빛나는 피부를 완성한다.
대표적인 금 성분 화장품은 로얄코스메틱의 ‘로얄 EX크림’. 로얄 EX크림은 순금박이 함유되어 있어 금 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천연 식물성 제품이기 때문에 모든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스킨, 아이크림, 에센스, 로션, 크림 등의 기초라인 및 각질제거 기능까지 하나로 모은 올인원 제품으로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 풍부한 수분과 영양이 공급된 피부의 결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사진출처: 로얄코스메틱,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이민호-박해진-김우빈, 겨울 남자를 위한 뷰티팁
▶ [★ 다이어트] 김혜수-알리-바다, 건강 미녀들의 핫 바디 관리 비법
▶ ‘안티에이징 크림’에 주목하라!
▶ 박신혜-강소라-심은경, 20’s 아이콘 메이크업 분석
▶ 주목해야할 겨울 뷰티 키워드 ‘코어(C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