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크리스마스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크리스마스에는 어디를 가든 사람들이 넘쳐나지만 그 속에서도 빛을 발하고 싶은 것이 여자의 마음이 아닐까.
왠지 모르게 설레는 크리스마스. 연인이 있다면 그와 함께 할 데이트 생각에 이것저것 준비하기 마련이다. 그날을 위한 패션 아이템을 구입하기도 하고 새로운 메이크업을 시도해보기도 한다. 안팎으로의 공략이 중요하다.
하지만 수많은 인파 속에서 누구보다 빛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반짝이는 피부. 하루아침에 몰라보게 달라진 피부를 구현하기는 어렵다. 연인과의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한 달 정도 기간을 잡고 피부 관리에 돌입해야 하는데 지금이 가장 적절한 시기다.
■겉에서부터 빛나는 피부
크리스마스가 다가올수록 바람은 차가워지고 피부 또한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건조한 공기 때문에 피부 속 수분이 모두 날아가 버리기 때문. 그러므로 스킨케어와 수분 섭취로 피부 속을 꼼꼼히 채워줘야 한다.
촉촉한 피부는 ‘클렌징’에서부터 시작된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되 폼클렌징의 거품을 이용해 피부 속 묵은 각질까지 완벽히 제거될 수 있도록 할 것. 이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 스킨, 로션, 에센스, 영양크림 등 스킨케어 단계를 늘리는 것이 좋다.
특히 중요한 것이 바로 수분크림의 사용. 식물성 보습 성분으로 피부에 다량의 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분크림을 잠들기 전 듬뿍 바른다면 피부의 수분력을 높이고 메이크업이 한층 잘 먹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아마란스 울트라 하이드레이팅 크림
사용 시 식물성 보습 물방울을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쫀쫀한 수분력을 자랑한다. 바르는 즉시 피부의 촉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자녹스 X2D2 오리지널 리커버리 크림
부드럽게 피부 위에 밀착해 얇게 녹듯이 펴 발리는 텍스처 크림.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손끝 롤링만으로 피부에 수분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24시간 놀라운 보습 효과의 수분 크림. 가벼운 질감으로 남녀노소 및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설화수 자음생 크림
인삼결정체가 피부 깊은 곳부터 개선하여 속 피부까지 되살아나게 하는 한방 크림. 인삼 뿌리에서 열매까지 더욱 강화된 성분이 피부를 촉진하여 피부 속부터 겉까지 케어해준다.
■한 달 스피드 다이어트
최고의 성형수술은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다. 실제로 많은 스타들이 다이어트만으로 몰라보게 달라진 외모를 뽐낸 적이 있다. 한 달 동안 피부 관리와 더불어 살을 뺀다면 조금 더 예쁜 모습으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짧은 기간 동안 하는 다이어트 인만큼 그저 운동만 하는 것으로는 원하는 바디라인을 만들기 힘들다. 무엇보다도 생활 속에 배어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24시간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STEP1 운동은 시간이 없어도 틈틈이 시간을 만들어서 하는 것이다. 가까운 곳은 걸어가고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자. 계단 한 개를 이용할 때 건강수명은 4초 연장되며 10분 기준으로 60Kcal가 소모된다.
STEP2 식사하기 전 물을 2컵 마시면 살이 빠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포만감으로 인해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하게 되는 것. 뿐만 아니라 수분 보충으로 인해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고 피부도 더 좋아지게 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TEP3 다이어트 중 식이요법은 필수다. 작은 그릇을 사용해 평소 식사량의 60% 정도로 양을 줄이고 천천히 30번 이상을 씹어서 포만감을 느끼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 아마란스, 키엘, 설화수, 이자녹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영광-이종석-임시완, 男배우들의 Man’s 뷰티 케어
▶ ‘미녀의 탄생 한예슬’ 매혹적인 레드 립 메이크업과 립스틱
▶ 오피스걸을 위한 ‘24시’ 미생 메이크업
▶ 패션쇼에서 본 2014 F/W 메이크업 트렌드
▶ 뉴욕 스트릿에서 만난 케이뷰티(K-beauty) ‘네이처리퍼블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