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14일 인터콘티넨탈호텔서울코엑스에서 '볼보자동차 마케팅 리포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70여 팀이 응모했다. 공모전 주제는 '20-30대에 대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젊은층을 겨냥한 신차의 국내 출시 전략'으로, 참가자들은 해당 주제에 관한 보고서 작성과 발표를 겸했다. 결선에는 최종 8팀이 오랐다.
대상을 수상한 '중간고사 포기자들'팀은 '당신의 길이 어디든 자유롭게'란 주제로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한 신차 출시 전략을 제안했다. 우수상은 '든든한 나의 백(BACK), 볼보'란 제목으로 20~30대 에 대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시한 '더블샷'팀에게 돌아갔다. 대상(1팀)과 우수상(1팀)에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전달됐다, 장려상(4팀)에는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입선(2팀)에게는 상장이 증정됐다.
이윤모 볼보차코리아대표는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대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20~30대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기아차, '더 뉴 K9' 내놔…4,990만원 부터
▶ 푸조, 플래그십 뉴 508 한국 출시
▶ 수입차 판매, "수도권은 주춤 지방은 도약"
▶ 아우디, 3기통 엔진 얹은 A1 부분변경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