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나 기자] 가수 윤건이 ‘어텀 플레이(Autumn Play)’ 발매일을 확정 짓고 앨범 재킷 사진을 공개했다.
10월22일 윤건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2007년 발표한 3집 ‘마이 로맨틱 오케이션(My Romantic Occasion)’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네 번째 정규 앨범 ‘어텀 플레이’ 재킷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앨범 재킷 사진에는 윤건의 9가지 다양한 표정이 담겨있다. 그는 노려보고, 하품을 하고, 어딘가를 응시하는 등 갖가지 표정을 담아내 새 앨범에 실릴 풍부한 곡들을 짐작케 했다.
윤건의 새 앨범 ‘어텀 플레이’는 선공개곡 ‘가을에 만나’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특히 앨범 타이틀 의미처럼 가을이라는 계절적 정서를 머금은 아름다운 곡들이 주로 담길 전망이다.
이번 새 앨범에는 윤건의 미니멀한 음악적 행보가 가장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그는 브릿팝, 미디엄 포크, 발라드, 록 등 다양한 장르를 담아낼 것으로 전했다. 무엇보다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구성이 강조됐으며, 이 안에 담긴 솔직하고 담백한 가사가 리스너들의 공감대를 높게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윤건 새 앨범 ‘어텀 플레이’는 이달 27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공: 포츈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