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올해 3분기까지 글로벌 시장에 456만대의 차를 판매했다고 10일 밝혔다.
폭스바겐에 따르면 회사의 올해 9월까지의 글로벌 판매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유럽이 전년(123만대) 대비 2.8% 늘어난 126만대로, 이 중 64만8,300대가 독일을 제외한 서유럽에서 판매(5.2% 성장)됐다. 독일서는 43만100대가 출고돼 4.8% 신장했으며, 중부유럽과 동유럽은 18만1,400대로 지난해보다 8.8% 감소했다.
아시아태평양은 222만대로 13.8% 상승했다. 이중 207만대를 중국(홍콩 포함)이 소화, 15.3% 늘었다. 이는 중국 진출 최초로 3분기 누적 200만대를 넘은 것이어서 의미가 깊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국은 2만3,326대로, 26.0% 성장했다.
크리스티안 크링글러 폭스바겐 그룹 및 승용차 브랜드 영업·마케팅 총책임자는 "중국 시장에서 3분기 만에 200만대 판매를 달성하고, 서유럽 시장에서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며 "러시아를 비롯한 일부 시장에서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는 등 브랜드 경쟁력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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