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4.67

  • 1.61
  • 0.06%
코스닥

694.39

  • 2.39
  • 0.35%
1/3

퀸비캔들 ‘2014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관람객 호응 ‘대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유정 기자] 국내 창업시장의 돌풍의 주역인 천연 캔들 테라피 전문점 퀸비캔들이 일산 킨텍스 ‘2014 카페 & 베이커리 페어’에 참가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는 창업에 관련된 산업종사자와 예비창업주들을 위주로 커피, 베이커리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다. 약 350 여개의 부스에서는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며,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2015 한국 국가대표 바리스타 선발전’ 등을 진행하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참가한 퀸비캔들은 다양한 종류의 천연 향초제품과 아로마 제품을 전시하며 관람객 및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향기 제품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부스 인테리어도 이목을 끄는데 한 몫 했다. 부스에 찾은 방문객에게는 허브티 시음 행사를 진행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 간 퀸비캔들 부스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제품은 단연 루트캔들이었다. 미국의 전통적인 캔들 생산 브랜드인 루트캔들을 알아보고 오는 소비자들은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만나보게 됐다. 또한 유기농 브랜드인 EO제품도 적지 않은 인기를 끌었다. EO는 유기농 식물성 원료를 기초로 해 만들어져 피부가 민감한 어린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행사 기간 동안 퀸비캔들의 유기농화장품, 천연향초, 베이비 화장품 등은 특별한 가격에 제공된다. 이에 더해 국내 대표적 천연캔들 프랜차이즈 퀸비캔들은 가맹점 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예비 창업주들을 맞이한다.

퀸비캔들 매장은 최근 창업시장 화두인 ‘웰빙’ 및 ‘소자본’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작은 규모의 매장에서도 판매가 가능해 운영이 쉬워 여성 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타 캔들 브랜드에 비해 선물세트 매출이 높은데, 이는 1년에 6번 ‘Big Gift Season’을 정해 시즌에 맞는 선물세트 매출을 올리는 구조 덕분이다.
 

퀸비캔들 관계자는 “남녀노소 소자본 창업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특히 건강이나 힐링에 관련된 사업에 주목한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캔들 사업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4 카페&베이커리 페어’는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10월4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출처: 퀸비캔들, 향기가게)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