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나 기자] 가수 우순실이 콜라보레이션 음원 ‘라이프 컨티뉴(Life Continue)’를 공개했다.
9월26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우순실 ‘K-POP 클래식 파트2’ 앨범이 발매됐다.
타이틀곡 ‘라이프 컨티뉴’는 반복되는 기타 리프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트렌디한 음악으로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세대를 초월한 두 여성 보컬리스트의 하모니가 돋보인다는 평이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보컬리스트 김동희는 “어릴 적부터 우순실의 음악을 듣고 자랐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 음원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이프 컨티뉴’를 비롯해 우순실의 히트곡 ‘잃어버린 우산’ 2014 버전도 함께 실렸다. 소울풀한 우순실의 목소리가 더 잘 드러날 수 있게끔 재즈풍으로 편곡됐다.
제작사 측은 “우순실 새 앨범은 클래식 음악처럼 시대와 문화의 초월하는 불변의 감동이 K-POP에서도 가능할 것인가 하는 생각에서 기획됐다”고 전했다.
한편 가수 이광조-요조 콜라보레이션 음원 ‘생활의 발견’을 시작으로 우순실, 남궁옥분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보컬리스트들과 후배 가수와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음원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사진제공: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