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코리아가 대형 트럭 악트로스 3548L 8x4 카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형은 최고 480마력을 발휘하는 8x4 초장축 카고 트럭이다. 휠베이스 7,650㎜로 하중을 고루 분배해 다양한 종류의 화물 수송 및 장거리 운송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동력계는 V6 12ℓ 블루텍 엔진에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이를 통해 최고 476마력, 최대 234.7㎏·m의 토크를 낸다. 또한 3, 4축 에어 서스펜션과 고속 종감속비, 싱글 리덕션 액슬을 적용해 승차감과 효율을 개선했다. 무상 보증 수리 기간은 '3년 또는 45만㎞ 이내(선도래 기준)'다.
악트로스 3548L 8x4 카고는 장시간 운전의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캡에 기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경제성과 편안함을 위해 L-캡을 선택한 것이 특징이다. 운전석 시트에 에어 서스펜션 기능을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 시트는 승용차와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침대와 다양한 수납 공간을 갖춰 편의성도 높였다.
운전석에 맞춰 높이와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에는 다기능 조작 버튼을 탑재했다. 특히 자동차 관리 유지 항목들을 한번에 확인 및 점검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유지관리 시스템과 자동차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상태 표시기를 마련했다.
MPS 2 자동변속기는 일시적으로 힘를 높일 수 있는 파워 모드, 자동차를 정교하게 움직여야 할 때 사용하는 메뉴버링 모드, 내리막에서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모드,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해 효율을 높이는 에코롤 모드, 움푹한 노면에서 보다 쉽게 자동차가 빠져나올 수 있게 하는 락킹 모드 등 5가지 변속 모드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버튼 조작만으로 간단히 원하는 변속 모드로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더불어 동력 인출장치인 PTO를 기본 장착해 탱크로리, 펌프트럭, 윙바디 등 필요한 용도와 화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특장용 추가 배선박스와 가변축 장착용 에어라인을 제공한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브리지스톤 12R타이어도 적용했다.
판매가격은 1억9,000만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현대차, 도심 곳곳서 K-POP 페스티벌 열어
▶ 링컨 MKC, 독일 경쟁 차종 비교해보니
▶ 현대차, 아슬란이 막아야 할 수입차는?
▶ 푸조시트로엥, 10월에만 신차 3종 파상 공세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