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ios8가 배포됐다.
9월18일 오전2시(한국시간) 애플이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iOS8 공식 배포를 시작했다.
애플은 최근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웨어러블 애플와치를 공개하며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iOS8는 지난 6월 세계 개발자회의(WWDC)에서 공개되며 배포 전부터 많은 기대를 사고 있었다.
iOS8의 가장 큰 변화는 우선 키보드의 변화라고 볼 수 있다. 알파벳 입력 시 영어 문구를 예
측해 표시해준다.
뿐만아니라 기본 iOS의 키보드 외에도 다른 키보드를 앱으로 다운 받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손가락 터치로 사용 가능한 강력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것 역시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헬스와 피트니스 관련 기능이 추가되었다.
기존의 iOS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왔던 보안 및 관리 기능 역시 한층 보완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업데이트에 앞서 몇 가지 유의점이 있다. 저사양 아이폰 단말기의 경우 업그레이드 시 구동 환경의 차이로 업데이트 도중 기기가 오작동하거나 다운이 일어날 수 있다.
배터리 수명 역시 회로의 재조정으로 줄어들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둬야 한다.
iOS8 배포에 네티즌들은 “iOS8, 빨리해야지!” “iOS8, 좋다좋아” “iOS8, 아이폰5쓰는데 다운은 없는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