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나 기자] 5년 만에 솔로 앨범 발표를 앞둔 가수 윤도현 선공개곡 ‘요즘 내 모습’ 발표했다.
8월28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윤도현 솔로 미니앨범 ‘노래하는 윤도현’ 선공개곡 ‘요즘 내 모습’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그간 YB밴드 안에서 보여주던 윤도현의 모습과는 다른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새 앨범에서 제일 먼저 베일을 벗은 신곡 ‘요즘 내 모습’은 가장 다채로운 곡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그룹 에픽하이 타블로, 가수 케이윌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분위기와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YB 기타리스트 허준이 작사, 작곡하고 타블로가 작사에 참여한 ‘요즘 내 모습’은 어쿠스틱과 일렉트로닉이 절묘하게 믹스 매치된 곡이다. 최소한의 악기구성이 심플하지만 세련된 느낌을 더해 윤도현의 음악과는 다른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타블로가 작사한 랩 파트는 곡의 쓸쓸한 정취를 더했고, 케이윌 역시 노래 뿐 아니라 코러스까지 맡아 두 후배 가수의 윤도현에 대한 끈끈한 의리가 잘 드러나 있다.
윤도현 케이윌 믿고 들을 수 있는 두 보컬리스트와 실력파 뮤지션 타블로가 만난 신선한 조합은 그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느낌의 곡을 탄생시켰다.
신곡 ‘요즘 내 모습’ 공개 직후 화제가 되면서 이번 가을 발매될 윤도현 솔로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 역시 한층 높아지고 있다.
윤도현 ‘요즘 내 모습’ 음원을 접한 네티즌들은 “윤도현 요즘 내 모습, 분위기 정말 좋네요” “윤도현 요즘 내 모습, 미니앨범 벌써부터 기대돼” 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윤도현 솔로 미니앨범 ‘노래하는 윤도현’은 9월16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디컴퍼니)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