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서 기자] 최근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와 tvN 드라마 ‘고교 처세왕’이 화제의 중심에 있다.
특히 드라마 속 여주인공 공효진, 이하나 두 여배우에게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데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나이를 가늠할 수 없게 하는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꿀피부’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
매끄러운 비단결 같은 피부에 맑고 투명한 피부톤은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그들의 피부 관리비법은 무엇일까.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두 여배우의 꿀피부 관리법을 파헤쳐 보자.
☆ 명불허전 공블리 공효진의 모찌피부
SBS 수목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출연중인 공효진. 옅은 화장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이 바라는 깨끗한 피부를 자랑한다.
특히 클로즈업 샷에서도 굴욕 없이 빛나는 피부가 돋보였는데 모공 하나 없는 쫀쫀한 모찌피부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다. 알려진 그의 피부 관리법으로는 물 많이 마시기, 정크푸드 먹지않기, 자전거 타기 등이다.
실제로 그는 촬영장에서 늘 큰 물병을 가지고 다니며 레몬과 오이를 띄운 물을 수시로 마셔주는데 적어도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마시려 노력한다고 했다.
민낯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공효진같은 피부를 위해서는 세안 후 피부 각질정돈이 중요하며 비타민 앰플 등으로 매일 저녁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보송보송 아기 같은 이하나의 백옥피부
tvN 드라마 ‘고교 처세왕’에서 연하남 서인국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기피부의 소유자 이하나. 그의 무결점 백옥피부가 유독 눈에 띈다.
뽀얗고 투명한 피부 덕분에 여성들이 닮고 싶은 워너비 스타로 자리매김했으며 화장기 없는 순수한 모습이 더욱 아름다운 그에게 피부나이는 멈춰있는 듯하다.
이하나처럼 민낯임에도 당당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관리에 충실해야 한다. 특히 자외선 차단을 잊지 않고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이 잡티 없이 맑은 백옥피부의 비결.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덧발라주며 피부가 뜨거운 햇볕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알로에 수딩젤 등으로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 ‘꿀피부’를 위한 뷰티 아이템 추천
01. 그레쎄 디알셀라이트 비타씨 세럼 고순도 순수 비타민C가 함유 된 세럼으로 브라이트닝 효과와 피부 안색 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 장벽 강화, 피부결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허 받은 자연 추출물 및 줄기세포 유래 성장인자와 비타민C를 이상적으로 조합하여 거칠어진 피부를 케어해준다.
02. 시슬리 끄렘므 공망뜨 투명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되돌려 주는 각질제거 크림으로 피부 표면의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카모마일 함유로 자극 없이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03. 헤라 히아루로닉 마스크 고농축 히아루론산이 단시간에 보습과 함께 탄력 넘치는 물광 볼륨 효과를 주는 극세사 마스크다. 내용물이 피부에 쫀쫀하게 흡수되며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에 탄력 넘치는 물광 불륨 피부로 케어해준다.
04. 그레쎄 디알셀라이트 앱솔루트 선크림 SPF50+ PA+++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한다. 강한 지속력으로 물과 땀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으며 석류, 무화과, 오디, 은행 추출물로 느슨해진 피부에 긴장감을 부여하며 지친 피부를 산뜻하게 정돈해 준다. 부드럽고 가벼운 촉감이 특징이며 끈적이거나 번들거리지 않는다.
05. 그레쎄 아쿠아 리프레쉬 알로에 수딩젤 고농축 알로에와 각종 영양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생생함이 살아있는 알로에 성분이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편안함을 제공한다. 달궈진 피부에 진정효과가 뛰어나며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얼굴, 팔, 다리, 헤어 등 멀티로 사용 가능하다.
(사진출처: 그레쎄, 시슬리, 헤라, SBS ‘괜찮아 사랑이야’ 공식 홈페이지, tvN ‘고교 처세왕’ 공식 홈페이지, 영화 ‘페어 러브’ 스틸컷)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여름휴가 시즌, 방심하지 말고 ‘관리’하자
▶ [뷰티신상] 여름 메이크업 ‘실속 아이템’
▶ 2014 바캉스 그루밍 트렌드
▶ 조르지오 아르마니 프리베 F/W 콜렉션 룩
▶ 바캉스 캐리어는 가볍게, 피부 영양은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