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24절기 중 열세 번째 절기, 입추(立秋)가 지나자마자 가을이 왔음을 알리듯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여름을 품은 한낮의 뜨거운 기운과 가을의 쌀쌀한 날씨가 공존하는 요즈음. 트렌디한 여성들은 코앞으로 다가온 가을을 준비하기 바쁘다.
그 중에서도 여성들의 관심을 사는 것은 단연 메이크업 트렌드. 화보를 통해 올가을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되는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 3가지를 알아봤다.
MAKE-UP TREND KEYWORD 1 NUDY
첫 번째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는 ‘누디(nudy)’다. 누디 컬러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베이지, 브라운은 가을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컬러 중 하나.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누디 컬러를 활용한 메이크업이 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허나 누디 컬러를 과하게 활용할 경우 자칫 촌스럽다는 인상을 줄 수도 있으므로 본인의 어울리는 톤을 적당하게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메이크업 초보자라면 누디 컬러를 아이 메이크업에 활용해 볼 것. 아이섀도우로 누디 핑크, 베이지 등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을 것이다.
이보다 진화된 누디 메이크업 연출에 도전하고 싶다면 립스틱이 제격이다. 누디한 컬러감이 더해진 핑크, 코랄 등의 립스틱을 선택해 입술 전체에 컬러링을 해주자.
이때 가을 특유의 고독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약간 매트한 제형의 립스틱을 고를 것. 메이크업 전 립밤을 미리 발라두면 매트한 립스틱을 사용해도 입술 각질이 부각되는 일 없이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MAKE-UP TREND KEYWORD 2 SHADING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두 번째 키워드는 ‘음영감’이다. 메이크업을 통해 가볍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해야 했던 여름과 달리 깊이감과 무게감이 느껴지는 가을을 표현하기에는 음영 메이크업이 제격이기 때문.
음영메이크업의 진수를 표현할 수 있는 부위는 눈이 대표적이다.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우로 눈두덩이에 베이스를 깔아준 뒤 점차 짙은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계속해서 덧발라 그라데이션을 연출해주자.
브러시나 면봉, 손가락 등으로 눈두덩이를 가볍게 좌우로 문질러 아이섀도우간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만들어준 뒤 점막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평소보다 약간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려준 뒤 블랙 혹은 짙은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아이라인 위를 살짝 덮어주듯 덧발라주면 더욱 깊이감이 느껴지는 음영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MAKE-UP TREND KEYWORD 3 GORGEOUS RED
쓸쓸함이 묻어나는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는 절로 무게감이 생기기 마련. 이 무게감을 스타일리시하게 즐기고 싶다면 모던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의상에 우아한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우아한 매력을 한껏 극대화시켜주는 메이크업 포인트는 ‘립 컬러’. 그 중에서도 붉은 레드 컬러는 가을을 닮은 고혹적인 여인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제격이다.
다양한 레드 컬러 중에서도 전문가들은 가을 트렌드 컬러로 ‘버건디’를 꼽는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다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버건디 레드 컬러가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이라는 전망.
깨끗한 피부표현에 깔끔하게 아이 메이크업을 마무리한 뒤 짙은 버건디 컬러의 립스틱을 이용해 포인트를 더해주자. 만약 이같은 버건디 립 메이크업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톤 다운된 핑크나 레드 계열의 다른 컬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일 따라 고르는 여름 여자 향수 BEST
▶ ‘샌들의 계절’ 여름, 풋 케어로 자신감 넘치는 발 만들기
▶ 스타들의 광채 피부 “비결이 뭐야?”
▶ 조르지오 아르마니 프리베 F/W 콜렉션 룩
▶ 당당한 여름을 위해 꼭 신경 써야 할 3 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