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93.27

  • 56.51
  • 2.13%
코스닥

763.88

  • 10.61
  • 1.37%
1/2

‘황금연휴’ 캠핑족을 위한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8월15일 광복절부터 이어지는 3일간의 달콤한 황금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흔치 않은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가족, 친구 혹은 연인과 근교로 캠핑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추어진 곳에서 글램핑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텐트와 취사용품을 챙겨 떠나는 캠핑도 잊지 못할 추억과 휴식으로 기억될 것이다.

캠핑을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할 많은 것들 중 여성들의 신경을 자극하는 것은 단연 스타일링이다. 너무 편해서도, 너무 화려해서도 안 되는 캠핑 스타일링의 노하우는 ‘포인트’를 살리는 것. 옷은 물론 메이크업에도 포인트를 더해 감각적이면서도 편안한 캠핑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노하우를 알아봤다.

CAMPING-LOOK STYLING KNOW-HOW
“포인트가 있는 편안한 스타일링”


전문적인 고가 캠핑룩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착용할 필요는 없지만 캠핑룩의 기본이 ‘편안함’이라는 것은 잊지 말 것.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편안한 티셔츠에 핫팬츠, 데님 등을 매치해 심플한 기본 스타일링을 연출해주자. 이때 티셔츠의 컬러나 프린팅 등을 이용해 포인트를 더해주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멋스러운 캠핑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심플하게 이너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면 아우터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특히 요즘같이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리기 쉬우므로 얇고 컬러풀한 윈드재킷이나 카디건 등의 아우터 하나쯤은 꼭 챙기는 것이 좋다.

CAMPING MAKE-UP KNOW-HOW
“컬러 포인트를 더한 내추럴 메이크업”


캠핑에서 두껍고 과한 메이크업은 예뻐 보이기보다는 불편해 보인다는 인상을 주기 쉽다. 그러므로 얇게 커버한 촉촉한 피부 표현에 입술에 컬러 포인트를 더한 메이크업으로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뽐내주자.

BASE 피부에 가볍게 흡수되는 젤 타입의 수분크림을 발라 기본기를 다져준 뒤 완벽한 피부결 표현이 가능한 CC팩트로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해줄 것.

특유의 촉촉함으로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내추럴하면서도 결점을 감쪽같이 가려주는 CC팩트를 피부 전체에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발라주면 캠핑에 부담스럽지 않은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만약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마무리 단계에서 가벼운 루스 파우더를 얇게 덧발라주는 것도 좋다.


EYE 우선 아이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원하는 눈썹 모양을 잡아 안을 채워준 뒤 스크류 브러시로 부드럽게 눈썹의 털 방향대로 빗어주며 자연스러움을 더해주자.

이후 피부 밀착력이 강한 젤리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에 가볍게 발라 베이스를 깔아준다. 이때 화사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은은한 펄이 함유된 핑크 톤의 아이섀도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과하다는 인상을 주지 않기 위해 젤 혹은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듯 얇게 아이라인을 그려준 뒤 미리 뷰러로 컬링해두었던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빗어주듯 발라준다. 속눈썹이 뭉치지 않도록 주의하며 아이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LIP 내추럴하면서도 오래 지속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틴트를 활용해 보자. 선명한 발색을 위해 컨실러나 CC쿠션 등을 립 라인에 가볍게 발라준 뒤 리퀴드 타입의 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가볍게 2번 정도 발라준다.

면봉이나 손가락 등을 이용해 틴트를 바른 부위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스머지 효과를 준 뒤 그대로 마무리하거나 투명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 부분에 얇게 덧발라 글로시한 느낌을 더해주자.

>> 완벽한 캠핑 스타일을 위한 머스트 해브 뷰티 아이템


01 미즈온 코렉트 콤보 팩트(CC팩트) ★
투명한 수분결 피부로 유명한 유인나가 사용한다 알려지며 ‘유인나 팩트’로 유명세를 탄 CC팩트.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얇고 가볍게 결점 커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외선차단, 촉촉한 피부 표현까지 가능해 캠핑을 떠나는 여성들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손꼽힌다.

02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 젤 아이라이너. 선명하면서도 또렷한 눈매 연출에 제격이다.

03 랑콤 이프노즈 스타
속눈썹을 뿌리부터 한올한올 깔끔하고 풍성하게 연출해주는 울트라 글램 볼륨 마스카라. 랑콤만의 듀얼 브러시로 더욱 다이나믹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04 입생로랑 루쥬 뷔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리퀴드 루쥬)
틴트, 립글로스, 립스틱의 기능이 하나에 담겨 있는 리퀴드 타입의 틴트.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포뮬러가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컬러로 혈색을 더해준다.
(사진출처: 미즈온, 바비브라운, 랑콤, 입생로랑,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일 따라 고르는 여름 여자 향수 BEST
▶ ‘샌들의 계절’ 여름, 풋 케어로 자신감 넘치는 발 만들기
▶ 스타들의 광채 피부 “비결이 뭐야?”
▶ 조르지오 아르마니 프리베 F/W 콜렉션 룩
▶ 당당한 여름을 위해 꼭 신경 써야 할 3 POINT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