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짙은 메이크업을 할 수 없는 10대의 자신감은 ‘깨끗한 피부’에서 시작된다.
그렇다고 해서 얼굴 피부만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금물. 여름 짧은 교복은 물론 20대, 30대가 되어서도 옷 길이에 관계없이 당당함을 유지하고 싶다면 팔, 다리, 배 등 모든 부위 피부에 신경 써야 한다.
당당한 삶을 꿈꾸는 10대를 위해 지금부터 꼭 알고 있어야 할 부위별 피부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얼굴 꾸준한 데일리 스킨케어가 정답이다
깨끗한 피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외출 후 꼼꼼한 세안을 시작으로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로션-크림을 이용한 데일리 스킨케어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도록 하자.
등 등드름을 유발하는 잘못된 샤워 습관
10대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몸에도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기에 울퉁불퉁한 등 여드름, 일명 ‘등드름’이 생기기 쉽다. 이를 예방 및 완화하기 위해 샤워 시 오일 성분이 없는 바디 클렌저를 샤워 타올에 묻힌 후 등을 꼼꼼하게 닦아주자. 이후 샴푸나 바디 클렌저 등 잔여물이 등에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한 물을 이용해 꼼꼼하게 헹구어주면 된다.
팔, 다리 하얀 튼살, 꾸준한 마사지가 필요하다
급격한 성장을 경험하는 청소년들은 팔, 다리 등 온 몸 곳곳에 튼살이 생기기 쉽다.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10대 전용 튼살크림을 이용한 마사지다. 아침, 저녁으로 튼살크림을 고민 부위에 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 주는 습관은 튼살 예방 및 완화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발뒤꿈치 쩍쩍 갈라지는 발뒤꿈치에 영양을 공급하자
슬리퍼 착용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발뒤꿈치가 하얗게 변하는 일이 빈번하다. 이를 케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다. 풋 크림 혹은 풋 팩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발 보습에 신경 쓰도록 하자.
≫ 10대 피부 고민을 ‘완벽’ 해결해줄 뷰티 아이템
얼굴 01 클린앤드클리어 워터리라이트 라인
미세한 쌀단백질 성분이 트러블의 원인인 피지를 케어하고 오이 추출물 포뮬러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수분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한다.
등 02 더페이스샵 밀크플러스카밍모이스처크림샤워
민감한 10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촉촉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바디워시. 은은한 베이비파우더 향으로 10대의 풋풋한 매력을 더해준다.
튼살 03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라인 ★
센탈라아시아티카와 펩타이드 성분이 보습, 탄력 케어를 통해 튼살을 예방 및 완화시켜주고 바디핏 성분으로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정리해주어 10대 튼살 및 다이어트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해준다.
발뒤꿈치 04 닥터포스킨 파라핀풋마스크
발전용 풋 마스크팩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집중 트리트먼트 효과로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건조한 발을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닥터포스킨, 더페이스샵, 클린앤드클리어, 영화 ‘은교’ 스틸컷)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에서 케어까지’ 완벽한 바캉스를 준비하고 싶다면?
▶ “노출이 당당해진다” 셀프 제모 노하우
▶ ‘뷰티에디터 선정’ 여름 수분크림 추천 BEST 3
▶ 격한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바캉스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
▶ 민감성 피부, 환하게 ‘빛’을 더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