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나 기자] 걸그룹 에프엑스 ‘레드 라이트(Red Light)’가 정식 발매됐다.
7월7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에프엑스 정규 3집 ‘레드 라이트’가 전세계 동시 공개돼 글로벌 음악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레드 라이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국내외 히트 메이커들이 앨범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타이틀곡 ‘레드 라이트’는 어반 비트에서 하우스 비트로 몰아치는 리듬의 반전이 인상적인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 곡이다. 이미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 등에서 무대를 꾸며 에프엑스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어필하고 있다.
여기에 에프엑스 멤버 엠버가 작업한 팝 댄스곡 ‘썸머 러버(Summer Lover)’는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일렉트로닉 댄스곡 ‘무지개’와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나비’ 등도 함께 수록돼있다.
더불어 락 댄스곡 ‘바캉스’, 일렉트로닉 댄스곡 ‘뱉어내’, 팝 댄스곡 ‘붐뱅붐’ 등 독특한 가사와 장르가 조화를 이뤄내 에프엑스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는 평이다.
이 밖에도 컴백 무대에서 함께 선보인 ‘밀크(Milk)’와 ‘올나잇(All Night)’ 등을 비롯해 일렉트로닉 팝 곡 ‘드라큘라’ 팝 컨트리 장르의 퓨전곡 ‘심장’ 등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에프엑스는 현재 타이틀곡 ‘레드 라이트’로 멋진 무대를 선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