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진 기자] 비즈니스맨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비즈니스룩의 정석은 타이다.
타이는 격식을 갖춘 수트 매너를 완성해줘 스타일에 품격을 더한다. 수트 디자인이 대체로 포멀하기 때문에 패션 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특별함을 보여줄 수 있는 타이의 선택이 중요하다.
이에 남성들에게 유용한 타이 선택법을 소개한다.
#신사의 품격을 완성해주는 고급스러운 패턴타이
직업상 다양한 사람들을 자주 만나는 남성들은 첫 인상에서 신뢰감을 높이기 위해 고급스러운 패턴의 타이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기하학 패턴이 멋스러운 반하트 디 알바자의 타이는 중후함과 럭셔리함을 극대화시켜준다.
좀 더 무게감 있는 스타일 연출을 원하는 남성들에게는 가로 폭이 넓은 타이를 추천한다. 가로 폭이 넓은 타이는 매듭을 두껍게 매 스마트하고 진중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 이때 차분한 컬러 감의 타이를 선택하면 클래식한 무드가 표현된다. 톤 다운된 그레이나 브라운 컬러의 타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비즈니스룩에 생기를 더하는 스트라이프타이
비즈니스룩에 개성을 더하고 싶은 남성들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타이가 제격이다. 사선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반하트 디 알바자의 타이는 수트룩에 포인트를 가미해 패션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스트라이프 패턴은 라인 굵기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의 굵기를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름철에는 블루 컬러의 수트와 타이를 매치하면 격식 있고 시원해 보이는 수트룩을 완성할 수 있다. 패셔너블한 느낌을 주고 싶은 남성들은 화려한 컬러 감의 레드나 핑크 컬러의 스트라이프 타이를 활용하면 된다. (사진제공: 유끼 커뮤니케이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센스 있는 직장인 패션, 내 남자의 오피스룩!
▶ [W 패셔니스타] 토마스 타이트, 뉴 미니멀리즘의 시대를 개척하다
▶ ‘헉’ 소리 나는 스타들의 깜짝 노출패션
▶ 김나영-아이비-강민경, ‘스타일 아이콘’의 블로그 속 데일리패션
▶ S/S 효자 컬러 ‘화이트’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