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핫’ 여름 뷰티 ‘잇’ 파우치 아이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조지윤 인턴기자] 연일 궂은 날씨가 이어지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뜨거운 무더위가 다시 시작됐다. 강한 자외선과 무더위에 맞서 싸우는 여름철 피부는 생각만해도 숨 막히게 아찔하다.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 파운데이션은 바른지 1시간도 지나지 않아 녹아내리고 파우더는 모공 사이사이에 지저분하게 뭉치기 시작했다. 이에 더하여 아이메이크업은 땀에 번져 얼룩덜룩 팬더곰 눈으로 만들어 버린다.

이 때문에 밖에서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는 메이크업 아이템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다. 뜨거운 태양 속 메이크업을 깔끔하고 선명하게 지속시켜줄 파우치 속 챙겨야 할 제품을 알아보자.

●  ‘태양 앞에서 당당하자’ 자외선 차단 UV팩트


자외선은 태양광선의 일종으로 각기 다른 모습으로 우리 몸에 악영향을 미친다. 피부 노화, 기미, 주근깨, 잡티 등 많은 트러블의 원인이므로 1년 365일 항상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UVA를 차단하는 PA지수가 높을수록 좋고 SPF 15~40의 제품을 충분히 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는 것이 효율적이다. 휴대가 간편하면서 땀과 피지로 번들거리는 여름 피부를 손쉽게 잡아줄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Beauty Item


비디비치의 ‘UV 컴팩트 베일 SPF50+ PA+++’은 자외선과 번들거림, 모공 커버를 잡아주는 올인원 UV팩트 제품. 더블웨어 텍스처로 퍼프가 2가지로 내장되어 매트하게 혹은 촉촉하게 다양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대가 간편해 파우치에 넣고 다니면서 자외선으로부터 수시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시세이도 ‘UV프로텍티브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 35PA+++’은 땀과 물에 오래 지속되며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수분과 파운데이션이 섞이지 않도록 특수 코팅한 파우더가 메이크업을 번짐 없이 장시간 지속시킨다. 휴대하기 편하며 커버력이 우수하다.

● 시원하게 피부온도를 내려주는 쿨링 미스트


뜨거운 여름 공기는 피부 열을 올리고 수분 부족 현상을 일으키는 주범이다. 이에 발맞추어 화장품업계는 쿨링효과 제품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쿨링효과 제품은 열로 지친 피부의 온도를 낮추고 시원하게 해주며 수분 부족형 피부에게는 얼굴 가득 수분을 채워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에 여름철 파우치 속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수시로 시원한 쿨링과 진정효과를 줄 수 있는 미스트 제품을 소개한다.

▶Beauty Item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는 유기농 장미 추출물을 고유 증류법을 이용하여 담은 제품이다. 예민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특히 50ml 미니 사이즈 제품은 휴대하기 간편하기 때문에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아벤느 ‘오 떼르말’은 민감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및 보습을 선사하는 온천수 제품이다. 얼굴이 가렵거나 혹은 열이 오를 때 뿌려주면 상쾌하고 시원해지는 것이 특징. 50ml 휴대 간편한 용량으로 상시 휴대 가능하다.

● 흐트러짐없는 선명하고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


더운 여름철에는 베이스 메이크업 사용 단계를 줄이고 눈을 강조하여 시원하고 깔끔한 눈매를 만드는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이를 완성시켜 주는 제품들로는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가 있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 선택 시 땀과 피지 등에 의해 쉽게 지워지고 지저분해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스머지 프루프 등의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제 아무리 워터프루프 제품이어도 막상 클렌징을 할 때 피부에 무리가 가고 색소가 침착이 된다면 좋은 제품이 아니다. 워터프루프 제품을 구입할 때 클렌징까지 생각하며 꼼꼼히 따져 구매해야한다.

▶Beauty Item


비디비치 ‘퍼펙트 젤 펜슬’ 2mm의 얇은 슬림 심이 리퀴드 라이너처럼 정교하고 섬세한 아이라인을 완성해준다. 특히 땀과 피지에 강한 워터프루프, 스머지 프루프 기능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워터파크나 피크닉 등 야외활동을 즐길 때도 번짐없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바비브라운 ‘노 스머지 마스카라’ 제품의 이름처럼 가루 날림이나 번짐없이 컬링된 속눈썹을 만들어준다. 뭉치거나 번지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 이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브러시는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골고루 섬세하게 발리게 도와준다. (사진출처: 비디비치, 시세이도, 멜비타, 아벤느, 바디브라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무더운 여름, 산뜻하고 촉촉한 수분광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 쿨톤 vs 웜톤,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는?
▶ 예쁜남자가 나가신다 “전지현, 김태희 비켜”
▶ 입체감이 돋보이는 페이스 메이크업의 비밀 ①하이라이터
▶ 더운 날씨, 달아오른 피부를 잠재우는 마스크 팩 활용법!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