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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코리아, "마칸은 SUV 아닌 스포츠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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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르쉐코리아가 중형 SUV 마칸을 출시했다. SUV의 실용성과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갖춘 차로 평가받는다. 회사측은 경쟁차종으로 BMW X3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벤츠 GLK 등을 꼽는다. 포르쉐가 마칸에 거는 기대는 매우 크다. 새로운 세그먼트일 뿐 아니라 포르쉐 DNA의 저변을 넓힐 차이기 때문이다. 실제 출시 이전 사전 계약이 몰렸다. 다음은 포르쉐코리아 임원진과의 일문일답.






 -출시 전부터 큰 인기를 모았는데 물량은 얼마나 배정받았고, 올해 판매목표는 몇 대인지. 
 "(포르쉐코리아 김근탁 사장)회사 정책 상 구체적인 숫자를 밝힐 수는 없지만 물량은 충분히 공급받기로 했다"

 -마칸의 등장은 포르쉐 판매실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애프터서비스 능력이 궁금하다.  
 "(김 사장)매년 판매목표에 맞춰 서비스망을 늘려 갈 계획이다. 부품 수급이나 서비스망 등 여러 건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지금 수준은 현재 역량으로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 오는 10월 개장할 일산 및 대전 전시장을 건립중이다. 광주 전시장도 9월경 문을 연다"

 -한국에서 고가정책을 편다는 지적이 있는데.
 "(김 사장)지역마다 차에 들어간 옵션이 각기 다르다. 또 어느 규모의 시장인지에 따라 가격을 결정한다. 따라서 국가별 가격을 1대1로 비교하는 건 무의미하다. 이 정도면 한국에 공급이 가능하다고 생각해 가격을 정했다"

 -아우디 Q5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데 차이점은.
 "(제품 개발·교육 김승철 차장)Q5를 기본으로 하지만 70%는 새로 만들었다. Q5의 뼈대가 마칸의 성능을 감당하지 못해서다. 마칸은 멀티 디스크 클러치를 장착한 PTM을 채택했다. 앞뒤 구동력 배분이 적절하게 이뤄진다. 또 하체 설정, 조향에서 오는 느낌, 시팅 포지션과 페달 포지션 등을 포르쉐에 맞춰 역동적으로 설정했다.
 (김 사장)마칸은 중형 스포츠 SUV를 표방한 만큼 스포츠카의 여러 조건을 만족한 점이 특징이다. 튼튼한 섀시와 역동성을 유지할 수 있는 무게 배분, 초경량 차체 등이 그 요소다. 엔진 후드나 앞펜더, 테일게이트 등에 알루미늄을 사용해 무게를 줄였다"

 -마칸은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품목으로 묶은 코리안 패키지를 배제했다. 앞으로 출시할 제품에서도 코리안패키지를 만들지 않는지.
 "(김 사장)포르쉐는 나만의 차를 만들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 취향에 따라 수많은 품목을 추가할 수 있다. 코리안패키지는 일종의 가이드 라인으로, 개별품목에 대한 지식이 없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해했으나 앞으로는 배제할 방침이다. 포르쉐의 개별화, 개인화를 추진한다"

 -해외에는 2.0ℓ 엔진도 파는데 국내 출시 가능성은.
 "(김 사장)국내 도입을 준비중이며, 올 하반기말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포르쉐가 출시한 모든 제품은 국내에도 선보일 방침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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