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인 기자] 임신과 출산 과정에 있어 가장 기본적으로 고민하는 것은 느는 체중과 튼살일 것.
실제로 임산부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대부분의 임산부들이 임신, 출산 후 자신의 몸매에 대한 걱정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임부복 쇼핑몰 맘누리에서 임산부 5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역시 전체 답변의 60%가 출산 후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고 꼽을 정도로 몸매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또한 임신을 하면서 생기는 튼살이 출산 후에도 없어지지 않아 고민이라는 응답도 뒤를 이었다.
임산부들 사이에서 임산과 출산은 곧 몸매를 망가지게 한다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 잡으면서 임신했을 때부터 미리 준비하고 예방하려는 움직임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임산부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은 튼살 관리. 급격히 늘어난 체중과 점점 불어나는 배 때문에 생긴 튼살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출산 후에도 튼살 때문에 짧은 팬츠나 노출이 있는 의상을 입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D라인을 당당하게 노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타고 다가오는 여름, 비키니를 입고 휴가를 즐기려는 임산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위해 튼살 관리는 필수. 다가오는 여름, 아름다운 D라인을 드러내는 비키니 튼살 관리법과 D라인을 더욱 아름답게 부각시켜 줄 비키니 스타일링 법을 알아본다.
■ 전문화된 튼살관리
임신, 출산 후에도 비키니를 마음 놓고 입고 싶다면 임신 전의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임산부들이 임신 후 제대로 된 피부 관리를 하지 않아 튼살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튼살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이 재배열되면서 피부가 갈라지는 것을 말하며 급격히 늘어난 체중과 배 때문에 생기게 된다.
특히 튼살 초기의 붉은색 선이 나타났을 때 꼼꼼히 관리해주면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초반부터 튼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튼살 크림, 튼살 오일, 튼살 패치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피부 타입과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반에는 튼살 크림을 이용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형성을 돕는 것이 좋다.
엠끌로이 하이포아 D솔루션 크림은 순수자연성분으로 고보습, 탄력 관리에 효과가 있다. 프랑스 세더마사의 기술이 접목된 레지스트릴 성분이 실질적인 손상 케어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 아름다운 D라인을 유지할 수있도록 도와준다. 좀더 효과를 높이려면 수분크림이나 오일과 같이 보습제품을 함께 사용해보자.
TIP 간편한 튼살 관리, 붙이는 ‘튼살 패치’ 인기!
직장생활이나 바깥활동이 잦은 워킹맘들은 튼살 관리를 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시간마다 튼살 크림을 바르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
최근에는 튼살 전용 패치가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엠끌로이 하이포아 D솔루션 패치는 세계 최초 붙이는 타입의 튼살 제품으로 8시간동안 영양과 보습 성분을 공급해 튼살 케어에 효과적이다. 특히 패치를 붙인 뒤 옷을 입고 바깥 활동을 할 수 있어 젊은 임산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임산부의 비키니
임산부의 비키니 선택법은 차별화 되어야 한다. 몸매 라인이 일반인과 다르기 때문에 이를 커버하면서도 임산부임을 자연스럽게 어필하는 비키니가 좋다.
블랙 컬러 비키니는 전체적으로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볼록한 배를 가려주는 원피스로 세련되면서도 날씬해 보이는 비키니 핏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홀터넥 스타일의 비키니와 함께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스윔 웨어로 핏을 살리는 것도 좋다.
체구가 작은 임산부라면 레드나 옐로우 같은 컬러감이 강한 수영복에 도트 프린트를 넣어 귀엽게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출처: 엠끌로이, 맘누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매일매일 클렌징, 어떻게 해야 100점?
▶ 포니x이니스프리 ‘러브 데이 메이크업’
▶ 늦깎이 신부를 위한 all about 웨딩 데이 뷰티 팁!
▶ 트렌드를 아는 남자라면 ‘복근’에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