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엄지의 제왕’ 탈모 극복 방법이 화제다.
4월22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엄지의 제왕’에서는 탈모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중성샴푸, 발모차, 발모팩 등이 소개됐다.
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때문으로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머리카락 생성을 방해하고 만성적 스트레스로 부신이 피로 상태에 빠진다. 이에 두피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고 모근과 모낭을 퇴화시키는 것이다.
이날 출연한 탈모치료 전문 병원인 방의원을 운영하는 방기호 원장은 샴푸 선택 시에는 거품이 덜 나는 중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고 탈모에 도움이 되는 발모차, 발모팩, 발모식단을 소개했다.
먼저 발모차는 물 1.5리터에 어성초와 자소엽, 녹차잎을 각각 2:1:1의 비율로 넣고 한 시간 동안 상온에 둔다. 그런 다음 뚜껑을 연 채로 약한 불에 한 시간 정도 달이면 완성된다. 발모차는 전립선 비대 억제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모팩은 어성초와 자소엽, 녹차잎을 각각 2:1:1의 비율로 잘게 잘라서 용기에 넣는다. 그런 다음 증류주 1.5리터(담금주 알코올 30%)를 넣고 공기가 통하도록 뚜껑에 구멍 서너개를 뚫어 닫은 뒤 3개월 동안 발효시킨다. 냉장보관을 해야 하며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고 두피가 촉촉한 상태에서 마사지를 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발모식단은 현미92%·조4%·수수4% 비율로 지은 발모밥과 멸치·시금치·미역 등 섬유질이 많은 식품으로 구성된다. 고기·생선·달걀·우유 등 부드러운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할시 콜레스테롤이 쌓여 발모에 좋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