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임산부 피부 관리 궁금증 Q&A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 피부 관리 궁금증 Q&A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뱃속에 아이가 생기게 되면 평소 아무렇지 않게 하던 습관이나 행동 하나하나가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특히 신경쓰이는 것은 자신을 가꾸는 것과 관련된 것들이다. 평소 하던대로 피부 관리를 해도 괜찮을지, 외출 시 메이크업이 혹시 아이에게 해가 되지는 않을지 등 걱정스러운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간 임신 초기의 임산부들을 고민스럽게 했던 피부 관리 및 메이크업과 관련한 궁금증들을 모아 살펴봤다.

Q. 임산부는 메이크업을 하면 안되나요?
A. 피부 메이크업만 주의한다면 괜찮습니다.


혹여나 메이크업이 태아에게 해로운 영향을 끼칠까싶어 임신 기간 내내 노메이크업을 고집하는 임산부들이 간혹 있다. 하지만 메이크업 자체가 아이 건강에 해를 끼치지는 않으므로 걱정하지 말고 자신을 가꾸도록 하자.

색조 메이크업 제품은 아이에게 해를 끼치지 않지만 피부에 닿는 면적이 가장 넓은 피부 메이크업은 주의가 필요하다. 유해 화학 성분이 함유된 피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할 경우 이 성분들이 피부 속으로 흡수되어 태아에게 전달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되도록 천연 식물성 추출물로 제작된 것을 고르되 미백기능까지 더해진 기능성 제품을 원한다면 식약청에서 인증한 티타늄디옥사이드, 알파비사볼올, 아데노신이 함유된 것을 고르는 것이 적당하다.

Q. 임산부 메이크업, 특히 신경 써야 할 것이 있을까요?
A.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차단’입니다.


임신 중에는 내분비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기미가 생기기 쉽다. 여기에 자외선에 피부를 고스라이 노출시킬 경우 피부노화를 촉진해 기미와 칙칙함, 푸석거림까지 피부로 인한 스트레스가 증가할 수 있다.

특히 요즘같은 봄은 다른 계절에 비해 자외선이 강하므로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자외선에 미세먼지, 황사까지 가세해 피부를 괴롭히므로 외출 전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도록 하자.

선크림, 선스틱, 선미스트 등 다양한 타입으로 자외선차단제가 출시되어 있지만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크림 타입이 대표적. 여기에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SPF40/PA++ 정도의 자외선차단지수를 골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외출 20~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적당량 덜어낸 뒤 얼굴을 포함한 목, 팔, 다리 등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에 고루 펴 발라준다. 외출 후에도 3시간에 한 번 정도 자외선차단제를 덧발라줘야 완벽한 자외선차단이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Q. 임신 중 네일아트는 하면 안 되나요?
A. 되도록 자제하세요. 매니큐어는 태아 건강에 해롭습니다.


손톱을 예쁘게 가꾸는 네일아트는 여성들에게 있어 포기할 수 없는 것 중 하나다. 하지만 네일아트에 사용되는 매니큐어에는 휘발성을 가진 용제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 같은 휘발성 용제들은 임산부의 호흡기를 통해 태아에게 전달된다. 특히 매니큐어의 발림성을 좋게 하고 마르는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첨가되는 프탈레이트(DBP) 성분에 태아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기형아, 생식불능은 물론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만약 네일아트를 포기할 수 없다면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천연 재료로 제작된 매니큐어를 사용하거나 간편하게 붙였다 떼어내기만 하면 되는 네일 스티커를 이용하자.

Q. 임신 중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평소와 똑같이 하시면 되지만 화장품 선택에 유의하세요.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피부가 칙칙해지고 푸석거린다. 여기에 피지 생성까지 촉진되어 번들거림은 물론 피부 트러블까지 임산부들을 괴롭히곤 한다.

이 같은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꾸준한 데일리 스킨케어는 필수다. 임신 전과 똑같이 관리하되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임산부 전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관리하도록 하자.

세안 후 토너를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준 다음 에멀전을 이용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동시에 예민해진 임산부 피부를 진정시켜주자. 이후 미백 기능성 세럼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 칙칙한 임산부 피부를 환하게 케어해줄 것.

피부 관리의 마무리 단계는 수분크림을 이용하는 것이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감과 영양 공급을 통해 푸석거림을 방지하고 칙칙함까지 케어할 수 있는 임산부 전용 수분크림을 이용해 스킨케어를 마무리하도록 하자.

허나 모든 스킨케어 단계 전에는 꼼꼼한 클렌징이 밑바탕 되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천연 성분으로 제작된 클렌징을 통해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 다음 스킨케어 단계를 진행해야 영양분이 피부 속까지 완벽하게 흡수될 수 있는 법이다.

임산부 피부 관리 고민 “임산부 전용 제품으로 해결하자”
임산부 선호도 1위 프라젠트라 레볼루션 시리즈


‘프라젠트라 레볼루션 시리즈’는 스킨케어부터 시작해 자외선차단제, BB크림까지 임산부 피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는 임산부 전용 화장품 라인이다.

효과 및 안정성을 입증 받은 성분들을 이용해 임산부들의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예민한 임산부 피부는 물론 태아 건강에 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임산부 사이에서 선호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01, 02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토너&에멀전
7가지 천연 식물 복합체인 특허 받은 성분 BSASM을 함유해 임산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고보습 발효성분인 PGA와 베타인 성분이 수분감을 더해주며 파라벤, 알코올 등 피부 유해성분들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멀전은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03 프라젠트라 나이트 레볼루션 세럼
임산부에게 유해한 비타민A(레티노이드계)류의 미백성분 대신 갈락토미세스와 미백고시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칙칙한 임산부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피부 진정 및 보습에도 효과적이라 가볍게 피부 복합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04 프라젠트라 수딩 아쿠아 크림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색소, 인공향료 등 유해성분을 배제한 임산부 전용 수분크림으로 고보습 발효성분인 PGA와 베타인 성분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05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선씨티 크림
SPF40/PA++로 일상에서는 물론 야외활동 시에도 걱정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임산부전용 자외선차단제. EGF, FGF성분 함유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천연 식물 복합체가 자외선에 지친 임산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06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비비크림(BB크림)
자외선차단, 피부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 임산부 전용 비비크림으로 식약청에서 인증한 기능성 원료들이 함유되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여기에 너무 과하지 않은 적당한 피부 커버력으로 자연스럽고 환한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bnt뉴스 DB, 영화 ‘해피 이벤트’, ‘임신한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스틸컷)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생얼도 빛난다” 송지효-수지처럼 ‘민낯미인’ 되는 법
▶ 전쟁같은 아이 머리 감기기 “방법을 바꿔라”
▶ 임산부 ‘튼살’ 관리 “출산 후에도 매끈하게!”
▶ 내 남자친구도 ‘훈남’이 될 수 있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