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어린 영유아 자녀와의 외출을 준비하는 엄마들은 늘 고민에 빠진다.
아무리 자녀를 가진 엄마라 해도 여자이기에 예뻐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 그렇기에 메이크업으로 본인을 치장하고 싶지만 혹시나 아이의 피부에 메이크업이 묻어 트러블이 나거나 뱃속 아이 건강에 화장품이 해가 되지는 않을까 싶어 민낯으로 나가기 일쑤다.
그렇다면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에게 있어 메이크업은 금기인 것일까. 정답은 ‘아니다’. 아이의 피부에 닿아도 문제가 없는 제품만 사용한다면 메이크업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아이의 피부 건강은 물론 엄마의 자신감까지 챙겨줄 특별한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한다.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피부’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들이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부위는 바로 ‘피부’다. 면적이 넓어 손을 뻗거나 얼굴을 부비는 등 아이의 접촉이 가장 많은 부분이기 때문이다.
피부 메이크업을 위한 일반적인 단계는 기초 스킨케어-메이크업 베이스-프라이머-커버제품 순이지만 아이의 피부건강을 생각한다면 이러한 일반적인 피부 메이크업 단계는 과감히 잊어버리고 단순화시키도록 하자.
STEP 1 스킨케어 하기
아이가 사용해도 될 정도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에 기본 보습막을 씌워준 뒤 가벼운 커버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해 주자.
출산 후에는 호르몬 분비의 변화에 따라 피부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각질 탈락 주기가 길어져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거리게 된다. 그러므로 각질케어와 더불어 복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스킨케어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방법.
여기에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인공색소 등 피부에 유해한 성분들을 배제한 제품을 골라야 아이 피부는 물론 예민해진 출산 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토너를 이용해 가볍게 피부에 1차 보습막을 씌워준 다음 에멀전으로 2차 영양분을 공급해 줄 것. 손바닥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리며 충분히 흡수시킨 뒤 커버제품을 발라야 밀림이나 들뜸 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STEP 2 피부, 환하게 커버하자
출산 후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에 신경 써야 한다. 이를 위해 임산부나 출산 후 엄마들을 위한 전용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거나 자외선차단기능이 더해진 커버 제품을 사용할 것.
별도의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할 경우 외출30분 전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자외선차단제를 얼굴을 포함한 목, 팔 등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에 고루 발라주자. 이때 자외선차단기능과 더불어 피부진정, 보습효과가 더해진 것을 고르면 더욱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만약 별도의 자외선차단제 사용이 번거롭다면 자외선차단기능이 더해진 비비크림을 사용하자. 피부를 환하게 커버해주는 동시에 자외선차단, 미백, 주름개선 등 기능이 더해진 비비크림을 기초 손질을 마친 피부 전체에 고루 발라주자.
임산부, 영유아 자녀를 둔 여성 전용 비비크림을 사용한다면 제품이 아이 피부에 묻어도 걱정 없을 뿐만 아니라 결점 없이 환한 피부로 거듭나고 싶은 엄마들의 마음까지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립밤’을 활용하자
피부 표현만으로는 부족하다면 약간의 컬러가 가미된 립밤을 활용해 볼 것. 립글로스나 립스틱은 아이 피부에 묻었을 때 자극이 될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 아이가 어느 정도 자랐을 때까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
컬러 립밤을 입술에 발라 약간의 생기와 함께 보습효과를 더해준다면 엄마의 메이크업으로 인해 아이의 피부가 자극받을 걱정 없이 화사해 보이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예비맘/영유아 엄마들을 위한 메이크업 아이템은?
입소문 1위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비비크림(BB크림)
예비맘, 출산맘들을 위한 전용스킨케어 제품으로 특허성분인 BSASM이 함유되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동시에 결점을 커버시켜 환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자외선차단, 피부미백, 주름개선 3중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식약청에서 인증한 기능성 원료들이 함유되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여기에 너무 과하지 않은 적당한 피부 커버력으로 자연스럽고 환한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천연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Q10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는 동시에 고보습 발효성분인 PGA와 천연식물성 추출물들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외출 전 얼굴 전체에 고루 펴 바르기만 하면 되므로 사용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아이 피부에 닿아도 걱정 없기 때문에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이나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유명한 비비크림이다.
더욱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하고 싶다면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BB크림 사용 전 예비맘, 출산맘 전용 저자극 자외선차단제인 수딩 레볼루션 선씨티 크림를 미리 발라둘것. SPF40/PA++의 강력한 자외선차단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완벽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bnt뉴스 DB,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 “생얼도 빛난다” 송지효-수지처럼 ‘민낯미인’ 되는 법
▶ 전쟁같은 아이 머리 감기기 “방법을 바꿔라”
▶ 임산부 ‘튼살’ 관리 “출산 후에도 매끈하게!”
▶ 내 남자친구도 ‘훈남’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