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2014 프로야구 개막! 야구장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유정 기자]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과 함께 2014년 프로야구 페넌트레이스가 시작했다. 따뜻한 봄날씨에 야구팬들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으로 야구장에 모여들고 있다. 

3월29일 잠실, 문학, 대구, 사직 구장에서 펼쳐진 프로야구 개막전은 야구팬들의 기대감과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벌써부터 많은 관중을 동원하기 시작했다. 대중들 사이에서 야구팬들이 하나 둘씩 늘어가며 스타일리시한 야구장패션이 주목 받고 있다.

무시할 수 없는 봄철 자외선.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라주는 것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모자와 선글라스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이번 주말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야구장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당신을 위해 좀 더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자유로운 스타일링으로 완성한 야구장 룩


야구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야구패션 역시 간과해서는 안되는 것 중 하나가 됐다. 좋아하는 구단의 유니폼도 좋지만 기왕이면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한 룩이 더욱 멋진 법. 센스있게 스타일링한 패션으로 연인 혹은 주위사람들에게 감각을 뽐내보면 어떨까.

야구장패션의 가장 큰 포인트는 역시 스포티가 가미된 캐주얼이다. 3~4시간 계속되는 경기 속에서 신나게 응원하려면 편안해야 하기 때문이다. 동하기 편안 옷을 입어야 즐기기에도 좋고 보기에도 좋다.

기본적으로 활동성을 겸비한 스타디움 점퍼나 가벼운 아우터를 준비하면 야구장에서 편하게 관람을 즐길 수 있다. 블루종 종류인 스타디움 점퍼는 어떠한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고 레이어드 스타일링에 용이하다. 특히 봄철 일교차 때문에 추위가 걱정되는 야구팬이라면 카디건이나 머플러를 준비해 추위 속에서도 열띤 응원을 펼칠 수 있다.

■ 야구장 머스트해브 아이템!


때문에 야구장에서의 필수 아이템은 다름아닌 모자와 선글라스. 이들은 보호목적도 있지만 아이템 자체로도 패션 포인트가 될 수 있어 두루 유용하다. 챙이 긴 야구모자는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며 스타일링과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컬러 활용도 가능하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자면 베이직한 야구 모자보다는 스냅백 종류가 각광받고 있으며 구단에서도 마크가 새겨진 다양한 디자인의 모자를 선보이고 있으니 참고해도 좋다.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모자를 착용하면 다른 팬들과도 융화되어 힘찬응원에 가세할 수 있다.

캐주얼룩, 스포티룩, 구단 유니폼에도 포인트가 없다면 그저 그런 스타일링이 되고 말기에 특히 강한 가을 자외선 앞에서는 아무리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고 해도 무용지물이 되기 십상이다.


이럴 때 필요한 아이템이 선글라스다. 선글라스의 경우에는 모자가 차단할 수 없는 코 옆부분과 광대부분까지 커버가 가능해 야구장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보통의 야구 경기시간은 2~3시간 사이가 평균적이며 길게는 4시간 가까이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경기 관람도 좋지만 강한 햇빛이 내리쬐기 때문에 선글라스로 눈을 보호하는 것 이 좋고 피부가 가장 상하기 쉽다는 봄볕에 장시간 노출한다면 치명적일 수 있다.

>>>야구장 스타일을 완성시켜줄 아이템!


>>>선글라스 & 베이스볼 캡
01 폴휴먼 PHS-969A 가장 기본적인 블랙 프레임 선글라스로 야구장 뿐만 아니라 사계절 어느때나 착용이 가능하다. 02 폴휴먼 PHS-960A 야구장에서 자신만의 유니크한 패션감각을 뽐내고 싶다면 투톤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특히 다리 부분이 샤이닝 골드 컬러로 개성 넘치는 룩을 완성시켜준다. 03 레노마 RS-9885B 봄과 여름 시즌에는 역시 시원한 컬러의 프레임이 제격이다. 단일 컬러보다는 투톤 컬러가 더욱 경쾌한 느낌을 자아낸다.

04 두산베어스 베이스볼 캡은 구단 전신인 OB베어스의 디자인을 복각해 많은 야구팬들이 사랑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05 기아 타이거즈의 상징 컬러인 레드 컬러를 전체적으로 사용해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06 챙이 평평한 한화이글스의 스냅백은 트렌디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다. 07 여성 팬들을 다수 보유한 엘지 트윈스는 귀여운 스냅백 디자인을 선보였다.
(사진출처: 반도옵티칼, bnt뉴스 DB,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 기아 타이거즈 공식 홈페이지, KBO 마켓 홈페이지, 가수 솔비, 지나 트위터)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패셔니스타들의 감각적인 주얼리 스타일링
▶ 액세서리, 100% 활용하는 스타일링 노하우
▶ 봄, 화이트&패턴 팬츠로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 [스트릿패션] ‘패션’으로 교감하는 이색 커플들
▶ ‘미세먼지’ 뛰어 넘는 화사한 패션 스타일링 TIP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