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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지난해 비해 31.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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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광제 인턴기자]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소식이 전해지며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3월6일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접수된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건이 1551건으로 지난해 접수된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건 1181건보다 31.3%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작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1066건을 분석한 결과 반품 시 과도한 배송료 또는 수수료 요구가 29.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구매취소 및 환급 지연이 26.4%를, 배송 지연 또는 배공 중 분실이 19.0% 등을 차지하고 있었다.

또한 해외 직구 품목 중 가장 많은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을 기록한 품목은 의류, 신발, 가방으로서 무려 72.6%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관해 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해외직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비스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한편 미국과 중국 등 해외직구 주요국에 대한 효율적인 피해구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나도 얼마 전에 겪었다는”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대한 대책 세워야 할 듯”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 급증 해결해야할텐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KBS1 뉴스 장면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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