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나 기자]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거리 곳곳에 벌써부터 꽃들이 만발하고 있다. 화사하게 핀 꽃보다 더욱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금, 확실한 집중케어가 필요하다.
특히 요즘과 같이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더욱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지기 쉽다. 바람과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가 메마르고 수분이 부족해 각질이 일어나기 때문. 또한 피부 속 영양공급이 잘 이뤄지지 않아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길 수 있다.
기초적인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피부 속에 즉각적으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집중 케어가 필요한 것도 그 때문이다.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은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줄 수 있는 팩을 꼽을 수 있다.
‘팩’ 즉각적인 집중 케어에 효과적!
배우 김희애는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팩을 꼽았다. 그녀는 “피부 관리를 위해 아침 시간을 알차게 이용한다”며 “아침에 투명 수분 팩을 얼굴에 붙이고 일을 한다”고 피부 관리 팁을 귀뜸했다.
그만큼 팩은 짧은 시간동안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중요한날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완벽한 피부 상태를 만들고 싶다면 그 전날 팩을 하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마스크팩 사용은 피부과 시술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가장 좋은 홈케어 방법으로 꼽힌다.
팩을 하는 것만큼 팩을 떼는 시간도 중요하다. 팩이 굳어질 때까지 오랫동안 두면 오히려 건조해진 팩이 피부를 자극하거나 피부 속 영양분을 빼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체크하는 것이 필수다.
팩은 비교적 사용이 간단하지만 그조차도 하기 번거롭다면 슬리핑 팩이 제격이다. 팩을 한 상태로 잠들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슬리핑 팩은 밤새도록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특히 밤 10시부터 2시까지 피부 속 세포가 재생되는 시간에 팩을 하기 때문에 집중 케어 효과를 더욱 높다.
화학 성분이 첨가된 팩보다는 천연 원료를 이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피부를 만드는 법이다. 달걀 노른자, 율무, 오트밀, 바나나 등 천연 재료가 들어간 팩뿐만 아니라 천연 셀룰로오즈로 만든 팩도 좋다. 엠끌로이의 하이포아 바이오 셀룰로오즈 리바이탈라이징 마스크팩은 화학 갤 마스크 대신 코코넛 주스를 발효한 천연 BIO셀루로오즈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팩이다.
마스크의 흡수력을 더욱 높이려면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스크를 바르기 전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분사하면 진정 효과를 줘 피부가 좀 더 촉촉하고 편안해질 수 있다. 마스크를 뗀 다음에는 잔여물을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 에디터 추천! 베스트 마스크 팩
01.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보다 10배 분량의 피테라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집중 영양 공급 마스크. 순면 마스크로 지친 피부를 단시간에 케어한다
★ 에디터 선정 ‘마스크 팩’ Best!
02. 엠끌로이 하이포아 바이오 셀룰로오즈 리바이탈라이징 마스크팩
식물싹 추출물로 거친 피부를 예방하고 윤기를 부여한다. 코코넛주스를 발효한 천연 셀룰로오즈를 사용, 일반 마스크팩의 50배 이상으로 에센스액을 머금어 흡수율을 높인다
03. 설화수 여민마스크
피부 밀도를 촘촘히해 어린 빛, 결, 선을 되돌려주는 고밀착 한방 발효 마스크. 영실단 성분으로 피부에 탱탱한 탄력과 보습을 준다
04. 시슬리 젤 엑스쁘레스 오 쁠뢰르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수분 마스크. 피부에 유연성을 회복하고 보호막을 형성, 수분 손실을 예방한다.
(사진출처: 엠끌로이, SK-II, 설화수, 시슬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세월도 비켜가는 스타들의 피부! ‘안티에이징’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 “믿고 쓴다!” 깐깐한 의사들이 추천하는 화장품은?
▶ 스타일을 아는 그녀의 눈부신 펌 헤어 스타일링
▶ ‘천송이-장신위안’ 커버 메이크업 따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