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인 기자] 간결하고 절제된 디자인, 현대 여성들의 니즈를 완벽히 반영한 오리지널 뉴욕 핸드백 브랜드 리키로제타가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석권을 위해 국내 첫 단독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리키로제타는 단 1년 만에 온라인 잡화 부문에서 MCM, 루이까또즈, 닥스 등에 이어 TOP 10 브랜드에 당당히 랭크된 무서운 브랜드.
불황 속 성장하는 브랜드의 비결은 어디에 있는지, 빠른 성장 속도를 자랑하는 브랜드 ‘리키로제타’를 찬찬히 살펴본다.
■ ‘기본’에 충실하고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뉴욕 감성 브랜드 리키로제타
리키로제타는 ‘New York Uptown Experience’를 바탕으로 뉴욕의 생동감 넘치는 감성을 담았다.
컬러풀하고 과감한 컬러 초이스, 절제된 철학 속에서 보다 유니크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브랜드 감성을 지켜나가면서도 도전과 변화 또한 두려워하지 않는 철학이 돋보인다.
리키로제타의 모든 제품은 100% 최고급 천연 소가죽을 사용, 가방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핸드 메이드 브랜드로 가방을 사용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고객 중심의 가방 브랜드다.
■ 리키로제타의 ‘자신감’ 있는 제품 라인
리키로제타의 벨라(BELLA)는 엣지 있는 사각 디자인과 선명한 색감을 자랑한다. 천연 소가죽 소재에 팸피, 악어, 타조 가죽 등의 감각적인 패턴을 입혀 입체감을 살렸다. 데일리룩부터 포멀한 비즈니스룩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레이디럭스(Lady Lux)는 여성스러움을 상징하는 우아한 라인과 도시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장식이 특징이다. 리키로제타만의 세련된 디자인을 담아냈다. 뉴 벨라 미니 페이던트(New Bella Mini Patent)는 감각적인 사각 디자인과 엣지 있는 메탈 장식이 포인트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페이턴트 소재의 은은한 광택이 돋보인다.
레이디럭스 미니(Lady Lux Mini)는 스크래치에 강한 파이톤 가죽의 정교한 패턴을 입혀 실용성을 높였다. 메탈 스터드 장식으로 우아함과 더불어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했다. 미니 사이즈의 세련된 바디 크로스 백으로 스트랩 길이 조절이 가능해 여러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 오프라인 첫 걸음, 팝업 스토어 오픈
리키로제타는 본격적인 오프라인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그 첫 발걸음으로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 2층에 2월28일부터 3월6일까지 7일간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온라인 주요 5대 판매 채널 잡화 부문 TOP 10 브랜드다운 리키로제타의 퀄리티 있는 천연 소가죽과 풍부한 컬러감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팝업 행사 기간 동안에는 푸짐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전품목 가격 인하 실시, 구매 고객에게는 4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프라인 오픈 기념 단독 신상품이 공개된다. 시그니처 라인 벨라라인의 봄 신상과 더불어 클러치 백이 10%의 할인율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리키로제타 아시아 김경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눈으로 직접 보고 소비하는 성향이 강한 패션 시장에서는 온라인 판매 진입이 쉽지 않다. 하지만 리키로제타는 국내 출시를 온라인 기반으로 시작, TOP10 브랜드 진입했다.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리키로제타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액세서리 레이어드는 어떻게?
▶ 연기부터 의상까지, “연아야 고마워”
▶ 센스 있는 커리어우먼 되는 ‘직급별’ 오피스룩 TIP
▶ 2014 컬러 트렌드, 톤 다운된 귀족 컬러 뜬다
▶ 트렌드 예감! 스타들의 ‘키치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