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진 기자] 강남 4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전하는 2013 연말 뷰티 트렌드 소개.
12월 연말을 맞이해 각종 모임이나 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연예인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나서 조언했다. 절대 과하지 않고 포인트를 살리는 것이 2013 연말 메이크업의 팁.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_까라디 문현진 원장 / 메이엔 전미연 원장 /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무진 부원장 / 에이바이봄 박선미 부원장)
까라디 문현진 원장 (클라라, 손은서 메이크업 담당 )
글램 메이크업. 피부톤에 따라 브라운, 브론즈, 버건디 계열의 아이섀도우와 언더라인까지 또렷하고 딥하게 메이크업한다. 이 때 입술은 붉은기를 최대한 빼고 자주빛이 도는 체리레드계열의 립스틱을 발라준다. 피부는 글로시하게 표현하되 치크와 하이라이트는 생략해 청순하면서도 매력적이게 연출해보자.
MeiEN(메이엔) 전미연 원장 (송혜교, 한효주, 이보영 메이크업 담당)
연말 모임이라고 너무 지나치게 진한 메이크업을 연출한다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시 라인이나 미세한 펄 섀도우로 센스있게 포인트를 넣어도 좋다. 올 해 유행하는 레드나 버건디 컬러 립스틱을 자연스럽게 입술에 발라 트렌디하게 연출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무진 부원장 (오연서-애프터스쿨 유이 메이크업 담당)
아무래도 연말에는 화려한 의상을 많이 입게 되는데 너무 과한 컬러나 펄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톤 다운된 컬러의 스모키 메이크업을 도전하는 것도 좋다. 펄이 없는 뉴트럴 컬러 섀도우를 이용해 그윽한 눈매를 만들면 훨씬 더 고급스러운 연말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이바이봄 박선미 부원장 (셀럽 조여정, 한예슬 메이크업 담당 )
연말행사가 많은 12월, 특별해 보이고 싶은 달이다. 하지만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식상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노(NO). 아이 메이크업은 내추럴하되 속눈썹을 위로 올려 마스카라를 정성스럽게 발라 강조해주고, 입술은 어려보이면서 튀는 컬러를 발라 시선을 한 몸에 받아보자. 맥 캔디얌얌 같이 너무 글로시하지 않은 매트한 제형의 립스틱으로 발색력 있게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가 깨끗해 보이며 아이포인트가 과하지 않기 때문에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여배우들의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뷰티 아이템
순한 녹차 성분이 함유된 이니스프리 그린티 미스트 / 피부의 유연성을 증진해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리 정돈해주는 미애부 시그니처 릴리프 에멀젼 / 피부층이 얇고 약한 눈가의 다크서클을 완화시켜주며 피부 탄력 증가에도 도움을 주는 미애부시그니처 리바이브 아이크림 / 피부 활성을 저해시키는 여러 가지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피부 스트레스 및 피부 자극을 완화할 수 있는 미애부 뉴트리티브 크림 /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볼륨있게 까꿔주는 고영양 A.H.C 콜라겐 벨벳 마스크 / 촉촉한 보습효과와 수딩 효과가 하루 종일 유지되는 라네즈 스노우 비비 수딩 쿠션 / 매트하고 선명하게 발리는 핫핑크 립스틱의 원조 맥 캔디얌얌 /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는 피치 컬러 립크레용 나스 볼레로 / 베이지, 브라운 계열의 은은한 색감이 특징인 YSL 아이섀도 pure chromatis 20번 (사진출처 : bnt뉴스 포토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男 투블럭 리젠트 헤어 “클래식 vs 트렌디”
▶‘여배우 향수’ 펜할리곤스의 향기 레이어링 비법
▶‘응답하라 1994’ 속 고아라-도희 메이크업 포인트는?
▶[뷰티vs뷰티] 연예인 피부결 만드는 BEST 아이템 비교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