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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폭스바겐, 티구안 등 6,000대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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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6,000대 규모의 리콜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폭스바겐 티구안은 퓨즈에 과부화가 걸리는 현상이 나타났다. 방치할 경우 전조등이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대상은 티구안 2.0ℓ TDI 3,233대(2008년4월~2011년5월 생산)와 2.0ℓ TSI 338대(2008년5월~2009년 10월)다.






 7단 DSG 변속기를 장착한 일부 차종은 변속기에 사용된 합성 오일이 내부 회로 단락을 유발, 메카트로닉스 퓨즈가 끊어질 위험성이 제기됐다. 해당 차종은 6세대 골프 1.4ℓ TSI(2012년 11월) 36대, 1.6ℓ TDI 블루모션(2012년10월~11월) 82대, 7세대 골프 1.6ℓ TDI 블루모션(2013년4~6월) 373대, 제타 1.6ℓ TDI 블루모션(2012년11월~2013년6월) 521대, 폴로 1.6ℓ TDI(2012년11월~2013년 5월) 973대 등 총 1,985대다. 

 아우디 A8은 정지 상태에서 차 문을 세게 닫으면 글라스 루프 패널의 파손 가능성이 발견됐다. 패널이 깨지면 여러 개 작은 조각들로 쪼개져 부상 위험성이 있다. 리콜 대상은 A8 3.0ℓ TDI(2013년3월14일~7월15일) 125대, A8 4.2ℓ TDI(2013년4월 16일~7월12일) 90대, A8 4.0ℓ TFSI(2013년7월8일) 1대, S8 4.0ℓ TFSI(2013년5월24일~6월21일) 40대 등 총 256대다.






 S6과 S7은 연료 파이프 고정 부분에서 미세한 균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균열 부위에서 기름이 새면 화재 원인이 된다. S6 (2012년7월4일~2013년7월29일) 101대, S7(2012년7월10일~2013년8월2일) 183대 등 총 284대가 대상이다.

 해당 차종을 보유한 사람은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 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 자기 비용으로 리콜 이전 수리한 경우 지출 비용과 리콜 시행 비용 중 낮은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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