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한 달 먼저 시작하는 피부 관리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뷰티팀] 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일찍이 유명 레스토랑과 공연을 예약하고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까지 섭렵하는 ‘얼리버드’들에게는 아마도 가장 바쁜 시점이 아닐까 싶다.  

레스토랑과 공연 그리고 선물 외에도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크리스마스 당일 빛나는 메이크업의 기반이 되어줄 촉촉한 피부다.  요즘처럼 찬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메이크업 후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푸석푸석해 지는 경우가 많다.

연인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데이트에서 내 마음보다 더 ‘들뜬’ 피부를 보여주고 싶지 않다면 지금부터 관리하자. 물 먹은 듯 촉촉한 피부를 기초체력 삼아 메이크업을 한다면 크리스마스 날 낮부터 저녁까지 변치 않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연인과 함께할 것이다.

▶볼터치야, 홍조야? 붉어진 피부 천연팩으로 다스리자

겨울 칼바람에 자주 얼굴이 붉어지는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 혈관의 수축기능이 원활하지 않아 얼굴이 붉어진 채 화끈거리고 그 상태가 지속되는 ‘안면홍조‘인 것이다. 여느 때보다도 추운 크리스마스 날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주 2회 정도 피부를 진정시키는 우유꿀팩을 해보자.

먼저 깨끗이 세안을 한 후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밀가루 3스푼, 우유 5스푼, 꿀 1스푼을 섞은 뒤 얼굴과 목에 꼼꼼히 발라주고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부드럽게 씻어낸다. 보습 작용에 탁월한 꿀과 진정 효과가 있는 우유가 얼굴의 붉은 기를 완화해 줄 것이다.

▶각질이 떠나간 자리, 보습으로 채워라

세안 후 메이크업을 하려고 거울을 본 순간 콧등이나 입술 주변에 일어난 각질을 발견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때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 이후의 보습 관리이다.

각질제거는 미세한 각질층을 인위적으로 탈락시킨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수분을 공급해 각질층을 회복시켜 주어야 한다. 콜라겐 등이 함유된 겔 타입의 마스크팩을 각질제거 직후 사용해 준다면 피부가 땅기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마스크팩은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효과를 더해 각질 제거 후 민감해진 피부를 완화 시켜 준다.

▶피부의 탄력지수 높이기

아무리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한다 해도 피부에 탄력이 없다면 메이크업 또한 늘어져 보이기 마련이다. 피부가 늘어진다는 것은 주름의 증가를 뜻하는 것. 크리스마스 날 공들여 한 메이크업이 주름 사이사이에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탄력 케어에 힘쓰자.

최근에는 진동마사지기와 같은 기구를 이용한 탄력 케어가 인기다. 탄력 크림은 바르는 것 뿐만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흡수시키느냐에 따라서 탄력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진동마사지기를 이용한다면 미세한 진동으로 탄력 크림의 흡수는 물론 마사지 효과까지 더해져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크리스마스 데이트에 대비한 뷰티 아이템


01 아마란스 프라센타 생체 단백질 PP크림
아마란스의 발효기술로 탄생한 생체발효인자를 통해 즉각적인 피부재생과 진정, 해독효과를 갖는다. 피부 뿌리 속 색소노폐물을 해독하여 대리석처럼 깨끗한 피부를 선물한다. 식용순금으로 모세혈관을 운동하고 호르몬분비를 촉진하여24시간 마사지를 받은 것처럼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온기기를 이용하면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 분당 약 17,000회의 미세진동과 이온요법으로 세포를 운동시켜 젊고 탄력 있는 어린 세포로 유지시켜준다.

02 클라란스 하이드라퀀치 세럼
유수분으로 이뤄진 피부구조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수분세럼. 잉카 피넛 성분이 피부의 방어력을 강화해주고 1:4의 비율로 이뤄진 오일과 수분 비율이 피부를 더욱 편안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03 헤라 워터린 젤 크림
건조한 환경 속에서 자생하는 캐럽 나무의 수분 유지 비결로 알려져 있는 피니톨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속 수분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준다. 젤 타입의 제형이라 피부에 가볍고 편하게 흡수되며 상쾌한 수분감에 쿨링 효과가 더해진 제품이다.

04 아마란스 벨로비타 리프레싱 아쿠아 겔 마스크
피부의 보습과 탄력을 강화하고 지친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주는 고보습 하이드로겔 마스크. 발효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콜라겐, 베타-글루칸 성분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본연의 촉촉한 생기를 되찾아준다. (사진제공: bnt뉴스 DB, 클라란스, 헤라, 아마란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HOT 걸 되는, HIT 메이크업 대공개
▶잇(it) 아이템, 수분크림 200% 활용법
▶애인 생기는 ‘카오리온 관상 마사지’ 노하우
▶女 아이돌처럼 환한 피부 유지하는 스킨케어 TIP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